교수학습설계안,도서관협력수업교수학습설계안,교수학습설계서,학습설계안,교수설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5:28본문
Download : 교수학습설계안,도서관협력수업교수학습설계안,교수학습설계서,학습설계안,교수설계안.hwp
(제1소집단)
② 평소에 한자성어를 섞어서 말을 하는지 생각해 본다. 낫 놓고 기억 자도 모른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교수학습설계안
,사범교육,레포트
교수학습설계안,도서관협력수업교수학습설계안,교수학습설계서,학습설계안,교수설계안
도서관 협력수업 교수-학습설계안을 작성하였습니다. 우물을 파도 한 우물만 파라.
② 학생들의 대답 정도를 확인하여 많은 한자성어와 속담, 격언 등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좀더 풍부한 국어 생활을 할 수 있음을 설명(說明)한다. 싼 것이 비지떡이다.교수학습설계안 , 교수학습설계안,도서관협력수업교수학습설계안,교수학습설계서,학습설계안,교수설계안사범교육레포트 ,
1. 도서관 협력 수업 교수-학습 설계안(일반협력형)
2. 도서관 협력 수업 교수-학습 설계안(data(資料) 협력형)
3. 도서관 협력 수업 교수-학습 설계안(data(資料) 협력형)
4. 소집단 협력 및 개별학습 병행 교수-학습 설계안
1. 도입(7분)
1) 학습 goal(목표) 제시
① 사전을 활용하여 글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② 사전을 활용하여 한자성어나 관용어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2) 해결해야할문제 발표하기 : 사전에 제시된 사전의 종류를 발표 및 그 쓰임새에 대한 질문
인명 사전, 백과 사전, 국어 사전, 고어 사전, 관용어 사전, 영어 사전, 민속 사전, 한자 사전, 컴퓨터 사전, 경제(학)용어 사전, 법률 사전, 문학 사전, 시어 사전, 비평 용어 사전, 영화 사전, 식물 사전, 동물 사전, 정치학 사전, 교육학 사전, 미술 용어 사전 등
3) 학습 동기 유발
① 아래의 한자성어와 속담, 격언을 질문하여 정확한 의미를 알고 있는지 확인한다. 벼룩도 낯짝이 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
순서
다. 방귀 뀐 놈이 성낸다. 가던 날이 장날이다.
2) 토론하기 : 한자성어와 관용어 이해의 피료썽 알아보기
① 친구와 한자성어와 관용어에 대한 이해가 왜 필요한지 말한다.(제3소집단)
④ 평소 글을 읽을 때 한자성어나 관용어를 사전을 찾아가며 읽는지 생각해 본다.
▣ 죽마고우, 삼고초려, 소탐대실, 연목구어, 자수성가, 진퇴양난, 탐관오리, 함흥차사, 횡설수설, 풍전등화
▣ 개천에서 용 난다.(제2소집단)
③ 한자성어나 관용어를 몰라서 글을 읽거나 대화를 할 때 곤란한 적이 있는지 말한다. 작은 고추가 맵다.
2. 전개(33분)
1) 본문 내용 이해하기
① 글쓴이의 의도와 목적을 설명(說明)하고 글의 내용을 파악한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② 읽기 전-중-후 과정으로 학습 활동을 전개한다.(제4소집단)
3) 학습활동 해결하기 : 해결해야할문제로 제시된…(省略)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수학습설계안,도서관협력수업교수학습설계안,교수학습설계서,학습설계안,교수설계안.hwp( 80 )
도서관 협력수업 교수-학습설계안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