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마케팅책략] CRM을 통한 지역 활성화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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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23: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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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역 marketing 槪念의 적용
내 고장의 성장은 민관의 협력 즉 주민, 업계, 정부, 市民단체 및 marketing 단체의 팀워크에 성공이 달려 있다아 순수한 상업제품의 marketing 과는 달리 내 고장 marketing 에는 공공단체 민간단체 이해집단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事例방법론은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교육용으로 원용한 후 더욱 유명해졌으나 원래는 법률의 판례연구와 의학의 임상연구에 도입되었다 事例방법론은 쉽게 말해 경영현실을 하나하나 分析(분석)하여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훈련하는 것을 말한다. 둘째로 이러한 발전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개발 프로젝트를 구상할 경우에 내 고장이 유치하고 싶은 고객 즉 goal(목표) 시장은 누구인가를 파악하여야 한다.지방자치CRM_0920 , [지방자치 마케팅전략] CRM을 통한 지역 활성화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Ⅰ.도입
Ⅱ. 지역 marketing 의 槪念들
1. 事例연구와 事例방법론
2. 지역 marketing 槪念의 적용
3. 지역활성화와 이벤트의 역할
4. 체험marketing 의 시대
Ⅲ .CRM과 관련된 槪念들
1. CRM의 定義(정이)
2. CRM과 e-CRM의 비교
3. CRM의 활동
4. Data Mining
Ⅳ.지역 및 공공기관의 marketing 활동 事例 分析(분석)과 시사점
Ⅴ. 대량 맞춤시대의 도래
Ⅵ. 맺는 말
Ⅱ. 지역 marketing 의 槪念들
1. 事例연구와 事例방법론
사람들은 事例연구(case study)와 事例방법론(case method)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事例방법론은 事例분량이 100쪽인 다소 많을 경우 예습에 최소 3시간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내 고장의 발전을 위한 goal(목표) 시장은 투자자, 산업체, 이주민, 관광객 각종 회의 참석자 및 외국의 수입업자등이다. 셋째로 이러한 goal(목표) 시장이 요구하는 제품조건과 제품property(특성)을 파악하여 거기에 맞도록 개발계획과 프로젝트를 설계하여…(생략(省略))
순서
설명
다. 둘 다 생략(省略)하여 事例로 불리기 때문에 더욱 구별하기 어렵다. 어떤 고장의 발전 잠재력 고장의 위치, 기후, 천연자원 등보다도 지역민의 의지, 기술, 정력, 가치관 및 조직력에 달려 있다 한 고장이 성공하려면 첫째로 environment 分析(분석)을 통하여 내 고장 발전에 관계되는 외부environment요인을 分析(분석)하고 그 속에서 생존과 발전을 해야 하는 내 고장의 장단점을 分析(분석)하여 내 고장의 발전goal(목표) 를 정해야 한다. 학습과정도 개별연구로 의사결정을 하는 단계, 그룹으로 토의하는 단계, 클래스전체가 토의하는 단계로 거치는 것이 일반적인 진행방법이다 事例방법론은 가르치기보다 事例에서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事例에서 스스로 내용과 목적을 터득해 나가는 것이다.
지방자치CRM_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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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마케팅전략] CRM을 통한 지역 활성화 방안에 대한 글입니다. 기업문제를 실제로 다루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지방자치 마케팅책략] CRM을 통한 지역 활성화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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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마케팅책략] CRM을 통한 지역 활성화 대안에 대한 글입니다.서비스성, 관계성, 체험성 및 인터넷으로 무장하여 내고장(상품・세일즈) 마케팅활동의 성공한 사례를 중심으로 이에 대한 관계문헌인 서적, 논문, 저널 및 신문과 방송에서 발표된 자료를 근거로 분석했습니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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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성, 관계성, 체험성 및 인터넷으로 무장하여 내고장(상품・세일즈) 마케팅활동의 성공한 事例(사례)를 중심으로 이에 대한 관계문헌인 서적, 논문, 저널 및 신문과 방송에서 발표된 를 근거로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