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8:19본문
Download : 200502교육과정및평가E형(견본).hwp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순서
방송통신/기타
Ⅰ. 서론, , , Ⅱ. 본론, , 1. 학문중심교육과정이란?, 1) 학문중심교육과정이 개념(槪念)., 2) 학문중심 교육과정이 특징, , 2. 학문중심에서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 1) 교과의 개념(槪念), 2) ‘교과’개념(槪念)에 대한 학문중심교육과정이 견해 , , 3.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을 바라보는 관점, , , Ⅲ. 결론, , , reference(자료)크기 : 43K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
설명
Ⅰ. 서론, , , Ⅱ. 본론, , 1. 학문중심교육과정이란?, 1) 학문중심교육과정의 개념., 2) 학문중심 교육과정의 특징, , 2. 학문중심에서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 1) 교과의 개념, 2) ‘교과’개념에 대한 학문중심교육과정의 견해 , , 3.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을 바라보는 관점, , , Ⅲ. 결론, , , FileSize : 43K ,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기타방송통신 , 학문중심교육 학문중심교육과정 교과
Download : 200502교육과정및평가E형(견본).hwp( 30 )
Ⅰ. 서론
Ⅱ. 본론
1. 학문중심교육과정이란?
1) 학문중심교육과定義(정이) concept(개념).
2) 학문중심 교육과定義(정이) 특징
2. 학문중심에서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
1) 교과의 concept(개념)
2) ‘교과’concept(개념)에 대한 학문중심교육과定義(정이) 견해
3.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을 바라보는 관점
Ⅲ. conclusion
과학문명의 발달로 인하여 모든 분야에 걸쳐 지식, 기술은 폭발적으로 증가함으로써 모든 지식을 교육과정 속에서 조직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으며, 이전과 같은 암기위주의 주입식 교육으로는 평생을 두고 학습해도 모든 지식을 배울 수 없게 되었다. 따라서 학교 교육은 모든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이나 학문의 가장 기본적인 concept(개념)이나 원리를 정선하여 적은 양의 지식으로 활용 범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생산적인 교육이 요청되게 되었다. 그러므로 경험중심 교육과정이 갖고 있는 통제성이나 과학적 인지능력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결함을 극복하고, 교과중심 교육과정이 가지고 있는 잡다한 단편적인 지식의 전수와 주입식 교육방법의 결함을 동시에 시정하려는 시도에서 나온 것이 곧 학문중심 교육과정이라고 한다. 학문중심 교육과정에서는 교과의 구조와 학습방법에서는 탐구학습(발견학습)을 중요시…(투비컨티뉴드 )
학문중심교육,학문중심교육과정,교과,기타,방송통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