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고과의 방법, 問題點 및 improvement(개선)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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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고과의방법,問題點및improvement(개선)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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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고과의 방법, 問題點 및 improvement(개선)방안(方案)
인사고과의 개념, 중요성, 목적, 방법과 분류, 신뢰도, 한계, 개선방안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미이(Mee. J .F)는 `인사고과란 조직에 있어서 종업원이 보유하고 있는 현재적, 잠재적 유용성을 질서 있게 조직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다.`라고 定義(정이)하고 있으며 휘리퍼(Flippo. E .B)는 `인사고과란 그 종업원이 현재 하고 있는 직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뛰어나고 있는가 또는 보다 좋은 직무에 승진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가 없는가를 조직적 정기적으로 그리고 인간에게 가능한 한 객관적으로 평정…(skip)
인사고과의 concept(개념), 중요성, 목적, 방법과 분류, 신뢰도, 한계, improvement(개선)방안(方案)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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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사고과란?
2. 인사고과의 중요성
3. 인사고과의 목적
4. 인사고課題도의 방법과 분류
1) 고과자의 지위에 의한 분류
2) 인사고과의 기법에 의한 분류
5. 인사고과의 신뢰도
6. 인사고과의 한계
1) 인사고과의 전형적 오류
2) 인사고과의 신뢰도
3) 인사고과의 타당도
4) 인사고과 결과의 조정
5) 일대 비교법에 의한 방법
7. 인사고課題도의 improvementplan
1) 제도적 측면에서 인사고과의 improvementplan
2) 운용적 측면에서 인사고과의 improvementplan
참고자료(資料)
1. 인사고과란?
개개인이 모여서 조직이 구성되고 목적을 가진 조직을 관리함에 있어서는 구성원 개개인의 조직목적에 대한 공헌도는 어떠한 형태가 되든 어떠한 기준에 의하든 평가를 받게 되어 있따 이러한 평가과정을 인사고과라 할 수 있따
즉 인사고과란 조직 구성원들이 조직목적에 대해 가지는 현재적, 잠재적 유용성에 관하여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방법에 의해 평가함으로써 각종 인사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 활용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따
인사고과는 인사평정, 근무평정, 업적평정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학자들의 定義(정이)도 다양하다.인사고과의방법,문제점및개선방안 , 인사고과의 방법, 문제점 및 개선방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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