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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학개론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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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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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간접광고로 노출되는 상표, 로고 등 상품을 알 수 있는 표시의 노출시간은 해당 방송프…(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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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학개론 광고-

레포트/경영경제
방송학개론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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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간접광고는 방송호로그램의 내용이나 구성에 影響(영향)을 미치거나 방송사업자의 편성의 독립성을 저해해서는 아니 된다
3.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방송호로그램은 해당 상품을 언급하거나 구매ㆍ이용을 권유하는 내용을 방송해서는 아니 된다
4. 방송광고가 금지되거나 방송광고의 허용시간을 제한받는 상품 등은 간접광고를 할 수 없다.
설명
방송학개론,광고,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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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 간접광고 ]
_SLIDE_2_
1.간접광고의 definition
_SLIDE_3_
간접광고란?
: 방송 호로그램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 PPL,위장광고,기사형광고,인포머셜
등의 관념을 모두 포괄.
(대부분의 국가는 간접광고란 용어대신 PPL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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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간접광고의 예시
_SLIDE_5_
슈퍼스타 K3 ? 빈폴/KB국민카드
_SLIDE_6_
최고의 사랑 ? 비타민음료/뉴발란스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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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간접광고의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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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 광고의 도입
배경 : 방송광고시장의 활성화와 방송 環境(환경) 變化(변화)에 따른 호로그램 제작을 위한 재원 확보, 간접광고의 제도적 양성화
2005년 이전까지는 주로 불법적인 간접 광고에 대한 규제 강화가 주요 현안이었음
2009년 방송법 및 시행령 개정을 통해 간접광고 허용
2xxx년 5월 지상파TV에서 첫 간접 광고가 등장하였고
현재 오락,교양,드라마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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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법 시행령( 현재 법률 )
제59조의3(간접광고) ① 법 제73조제2항제7호에 따른 간접광고의 허용범위ㆍ시간ㆍ횟수 또는 방법 등은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른다.
1. 방송분야 중 오락과 교양 분야에 한정하여 간접광고를 할 수 있다 다만, 어린이를 주 시청대상으로 하는 호로그램과 보도ㆍ시사ㆍ논평ㆍ토론 등 객관성과 공정성이 요구되는 방송호로그램의 경우에는 간접광고를 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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