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感想文] [讀後感] 경영이란 무엇인가(What Management is)를 읽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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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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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만들어낼 수 있을 때에야 회사는 성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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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book report] 경영이란 무엇인가(What Management is)를 읽고나서
제 1부 경영의 point - 우리는 왜 그리고 어떻게 같이 일하는가
1_ 가치 창조 : 회사 밖으로부터 안으로
가치란 여러 형태로 표현될 뿐만 아니라 여러 원천에서 나온다.
3_ 전술 : 탁월한 성과를 내는 논리
전술은 어떤 조직에서든 성과를 내느냐 마느냐를 좌우하는 point 요인으로 남과 다르게 어떻게 잘할 것이냐의 방법이다. 조직을 디자인한다는 것은 실패를 전제로 한 연습일 수 있따 시간이 흐르고 새로운 사건이 일어나면 …(省略)
다. 조직을 짜는 데 가장 좋은 단 한가지의 방법은 없다.
4_ 조직 : 어디에 선을 그릴 것인가
경영자는 경계선, 조직도상의 선, 권한의 선이라는 세 가지 선을 그을 줄 알아야 한다. 전술적 선택을 통해 여러 가지 선택 가능한 대안 가운데 무엇을 goal(목표) 로 할 것인지 어떻게 조직을 구성할 것인지 등을 결정하게 된다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가치란 그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는 고객에 의해서 definition 된다는 점이다. 규모이든 범위이든 구조이든 간에 모두 조직이 어떤 일을 할 것이냐 하는 점에 좌우된다된다. 전술적인 사고는 반드시 상호 작용적이며 세상에는 잠재적인 라이벌과 동맹군으로 가득 차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경쟁과 협력이 가능하다는 자세를 갖추어야 한다. 가치 창조란 말은 매우 추상적이면서 범위가 넓은 말이며, 성과에 대한 보다 넓고 체계적인 이해를 가져다준다.
2_ 비즈니스 모델 : 통찰을 사업화하기
비즈니스 모델이란 회사나 조직이 고객과 모든 이해 관계자들을 위해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고 어떻게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그 방법을 담은 가정들을 모아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따 본질적으로 비즈니스 모델은 시장에서 끊임없이 테스트되어야 하는 理論(이론)이다.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란 지금 있는 대안들에 비해 훨씬 좋은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