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ENSE 센스 광고전략(戰略)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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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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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를 갖고 싶지만 센스를 갖지 못했다
선호브랜드는 65%로 과반수가 넘게 지지하였지만 실제 소유한 노트북 브랜드는 18명중에 5명으로 적게 나왔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업계가 중저가 마케팅 戰略으로 흐르며 대량
공세에 나서자,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이 변하기 처음 했다는 것을 포착
지금 삼성에서는...
센스의 popular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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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의 고정된 고급화된 이미지에서 소비자들에게 더…(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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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삼성SENSE 센스 광고전략(戰略) 기획서






다.
삼성SENSE 센스 광고전략(戰略) 기획서
순서
센스 있는 친구
정보통신 기기 선호도 1위는 삼성
디지털세상의 性역전
노트북 시장의 여성 구매율
2006년 2007년
41% 53%
제품의 시장위치와 인지도
회사명 최초상기
브랜드 최초상기
브랜드 비보조상기
브랜드
%
브랜드
%
브랜드
%
삼성
52.2
센스
49.6
센스
61.7
도시바
8.3
X노트
5.1
X노트
13.2
컴팩
9.1
바이오
4.0
싱크패드
11.0
LGIBM
8.2
프리자리오
3.8
프리자리오
10.9
소니
5.4
싱크패드
3.0
바이오
8.9
제품의 시장위치
->센스, 브랜드 런칭 후 꾸준한 1위 브랜드로 사랑 받음
노트북 2대중 1대가 센스
보
유
량
만
족
도
마케팅 戰略 비교analysis
삼성은 리뷰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戰略,
LG는 디자인 중심의 戰略으로 여성층과 젊은층의 공략에 나섬
자체 설문조사 결과
대상:대학생 63명 중
남:25명 여:38명
나이분포 19~28세.
노트북 사용여부
→ 有:18 無: 45
노트북 구입시 가장 고려하는 요인은 성능으로 나타났다.
선호브랜드는 삼성이 가장 많이 차지했다.
자체 설문조사 결과
SENS에 대한 인식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