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장애아동 통합교육[1] > bloodycat7 | bloodycat.co.kr report

장애아동 통합교육[1] > bloodycat7

본문 바로가기

bloodycat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장애아동 통합교육[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0:48

본문




Download : 장애아동 통합교육[1].hwp




진정한 의미의 통합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이 세 가지 형태의 통합이 모두 이루어짐으로써 장애 아동이 일반 교육환경에 배치되어 모든 교수활동에 참여하고 교사나 또래들로부터 학급의 구성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한다.

① 시간적 통합 - 일정 시간 동안 장애를 지니지 않은 또래들과 함께 동일한 교육환경에 배치 하는 것
② 교수 활동적 통합 - 일반 교육환경의 교수활동에 참여하는 것
③ 사회적 통합 - 통합되는 학급의 교사와 또래들로부터 학급의 구성원으로 수용되는 것

최근에는 주류화(mainstreaming)나 합친다는(integration) 관념으로서의 통합보다는 포함(inclusion)의 관념으로서의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To be continued )
장애아동,통합교육[1],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 장애아동%20통합교육[1]_hwp_01.gif 장애아동%20통합교육[1]_hwp_02.gif 장애아동%20통합교육[1]_hwp_03.gif 장애아동%20통합교육[1]_hwp_04.gif 장애아동%20통합교육[1]_hwp_05.gif 장애아동%20통합교육[1]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장애아동 통합교육[1]

장애아동 통합교육[1] , 장애아동 통합교육[1]사범교육레포트 , 장애아동 통합교육[1]
설명



장애아동 통합교육[1]


Download : 장애아동 통합교육[1].hwp( 70 )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라.

[목 차]
1. 장애 아동 통합교육의 定義(정이)
2. 장애 아동 통합교육의 당위성
1) 법적 배경
2) 윤리적 배경
3) 교육 성과적 배경
3. 장애 아동 통합교육의 혜택
1) 장애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2) 일반 아동에게 미치는 결과
4. 성공적인 통합교육의 선행 조건
1) 아동 요인
2) 또래 요인
3) 교사와 교수적 요인
4) 행정적인 요인
5) 부모와 지역 사회의 태도
5. 통합의 형태 및 방법
1) 통합의 형태
2) 통합 방법
6. 통합 보육의 교수 책략
1) 일반 영아동들의 장애이해
2) 장애 영아동의 사회적 기술 훈련
3) 일반 영아동과 장애 영아동의 상호작용 촉진
4) 가정 호로그램
5) 교육설비 및 시설


1. 장애 아동 통합교육의 定義(정이)
Kaufman(1975)의 定義(정이)에 의하면 통합교육은 장애 아동을 일반 교육 환경에 물리적으로 통합(시간적 총합)하는 것 외에도 학문적(교수 활동적 통합), 사회적(사회적 통합)으로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Total 12,61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loodyca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