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폰서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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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23: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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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스폰서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최근 야구단 창단에 관심을 가진 기업들은 스포츠 산업의 총아로 불리는 스포츠 구단에…(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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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스폰서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당장 공공시설을 소유할 수 없다는 규정도 그렇고, 처음 스포츠 마케팅에서 특히 프로구단들이 창단하는 배경에 깔려 있는 사회적 환원과 공익성을 인정하고 있다면 분명 스포츠구단에 투입되는 비용은 공익사업에 기부하는 하나의 기부금으로 인식되어야 함이 옳은 것이다.
그렇다면 야구단은 공익성의 주체일까? 기업들은 분명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이다.
그러나, 스폰서링에 투입되는 비용은 결국 공익성도 아닌 수익성으로 인정되면서 현행의 모순된 체제가 결국 부실덩어리의 제살 깎아먹는 야구단이 운영되게 하는 요인인 것이다. 결국 현재 야구단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많은 돈을 투자하면서도 익명의 독지가처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이른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공익적인 면이라는 이유만으로 무조건적인 투자만을 강요하는 것은 무엇인가 잘못되어 있따
이처럼 기업형의 모습을 하고 있음에도 공익성으로 평가를 내리고 있어 두 가지의 존재성이 함께 하는 현행 제도하에서는 결국 야구단은 수익을 낼래야 낼 수 없는 밑빠진 독에 물을 붓는 사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따
구단 정상화 차원에서 무엇보다 야구단에 대한 정확한 구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 공익성을 띠었을 경우 스폰서 비용은 결국 기부금이 된다는 점에서 후원사들은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수익성 사업으로 분류를 했을 경우는 광고비로 역시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행 규정에서는 공익성을 표방한 수익성 사업으로 인정이 되고 있어 결국 야구단이 창단하고 수익모델을 찾기 위해서는 야구단의 법적인 정체성 확립이 무엇보다 시급한 상황이다.,경영경제,레포트
현행 야구단의 운영형태는 공익성 야구단의 성격이 강함에도 실제로는 기업형 야구단으로 평가를 받고 있따 이것은 구단들의 모기업 즉, 스폰서링을 해주고 있는 기업들이 아무런 혜택도 받지 못한 채 자신의 금고를 열어야 한다는 모순점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