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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 [공학][비행동역학] Roll Stability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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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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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Figure 1의 오른쪽 그림에서와 같이 어떠한 이유로 비행기가 만큼의 Rolling이 발생하였다면 이 된다된다. 옆 미끄러짐 발생 시 Rolling과 Yawing이 동시에 발생하게 되고 이러한 옆 미끄러짐 때문에 측풍 가 불게 된다된다. 중력은 여전히 수직 아래 방향이지만 航空(항공) 기의 입장에서는 오른쪽으로 틀어진 샘이기 때문에 航空(항공) 기는 오른쪽으로 미끄러지기 스타트한다.
Figure 2. 옆 미끄러짐 발생에 따른 받음각의 alteration(변화)
미끄러짐이 발생하는 동안 대각선 옆으로 미끄러지므로 고도도 약간 잃게 된다된다. 이를 ‘상반각 결과 ’라고 한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큰 받음각을 받는 왼쪽 날개에 더 큰 양력이 발생하게 되고, 航空(항공) 기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려는 복원력이 발생하게 된다된다.
Roll Stability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요인

1. 상반각(Dihedral, )

Figure 1. 상반각과 옆 미끄러짐
비행기의 Roll Stability에 가장 큰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즉, 기울어졌던 航空(항공) 기가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게 되는 것이다.

Figure 3. 상반각과 Roll Stability




Figure 3에서의 상반각이 가져오는 결과 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옆 미끄러짐 이므로, 충분히 작은 라면(), 상반각으로 인한 받음각의 alteration(변화) 는 다음과 같다. 이 옆 미끄러짐과 고도의 손실을 합치면 Figure 2에서 보는바와 같이 날개에 대해 대각선 위 방향으로 바람이 불게 된다된다.

여기서, 〓distance form c.g. to the ce…(To be continued )
순서


[공학][비행동역학] Roll Stability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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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비행동역학] Roll Stability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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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다.

이 받음각의 alteration(변화) 는 양개 좌우에서 반대로 일어나고 이로 인한 Rolling Moment Coefficient alteration(변화) 는 다음과 같다. 비행기가 steady level flight 상태(평형)일 때는 의 관계가 성립한다. 이로 인해 航空(항공) 기 좌우 날개의 받음각이 변하게 되는데, Figure 2의 航空(항공) 기 기준에서 왼쪽 날개가 오른쪽 날개보다 더 큰 받음각을 갖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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