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집단학습방법에 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7:15본문
Download : -소집단학습방법에 관해.hwp
3.역할놀이 학습의 상황은 가능한 한 학습자 주변에서 선택하여 그들에게 친숙한 인상을 줄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2단계: 역할놀이 참가자의 선정
교사가 학습자들의 역할을 임의로 정해주는 것이 순서일 것이다.
1.상황은 단순한 것으로 선정하되 단 하나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어야 한다.
5단계: 토의 및 평가
문제…(생략(省略))
-소집단학습방법에 관해
상황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한다. 부자연스러움과 어색함이 당연한 것이라는 점을 인식시켜야 한 다.
2.상황은 각기 다른 사람들의 요구, 욕구 등이 담긴 의미 있는 것이어야 한다.
4단계: 실연
역할놀이자가 역할을 실행할 때 연기력이 아닌 그 역할을 통해 제시한 아이디어가 무엇인 가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이 경우에도 교사는 학습 자들의 特性을 충분히 고려하여 特性에 맞는 역할을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 , -소집단학습방법에 관해인문사회레포트 ,
◉역할놀이를 위한 절차와 방법
1단계: 역할놀이의 상황설정
상황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한다.
1단계: 역할놀이의 상황설정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3단계: 역할놀이 장면과 observe자 준비
역할놀이 학습의 배역이 성격 및 特性을 잠시 동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그 배 역의 特性과 관련하여 다른 역할을 맡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준비하게 한다. 그리하여 그 학습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독특한 생각을 서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
순서
◉역할놀이를 위한 절차와 방법
...
Download : -소집단학습방법에 관해.hwp( 48 )
설명






◉역할놀이를 위한 절차와 방법1단계: 역할놀이의 상황설정 상황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