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2:53본문
Download : 매스컴의_이해.hwp
이러한 定義(정이)에 기초해서 미국의 실증주의 학자들은 커뮤니케이션 과…(省略)
매스컴의 이해
1. 매스 커뮤니케이션 과정, 2. 대결과 theory(이론), 1) 탄환theory(이론), 2) 모방theory(이론), 3. 소결과 론, 1) 정보의 이단계 흐름 가설, 2) 선택theory(이론), 4. 중결과 론, 1) 의제설정theory(이론), 2) 계발결과 theory(이론) = 배양결과 theory(이론), 3) 침묵의 나선theory(이론), , , 자료크기 : 34K
1. 매스 커뮤니케이션 과정, 2. 대효과이론, 1) 탄환이론, 2) 모방이론, 3. 소효과론, 1) 정보의 이단계 흐름 가설, 2) 선택이론, 4. 중효과론, 1) 의제설정의론, 2) 계발효과이론 = 배양효과이론, 3) 침묵의 나선이론, , , FileSize : 34K , 매스컴의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매스커뮤니케이션 대효과론 소효과론 중효과론
설명
다. 위버도 비슷하게 “한 마음이 다른 마음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모든 과정”으로 설명(explanation)한 바 있다 커뮤니케이션의 구조와 의도, 기능 혹은 효능적 측면을 강조하는 입장으로 볼 수 있겠다. 우선 미국적 전통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을 일반적으로 “정보나 의사를 전달해서 기대한 효능를 얻고자 하는 일련의 행위 및 과정” 로 定義(정이) 내린다. 쉬람은 커뮤니케이션을 “자극을 전달하는 과정”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뉴컴의 경우에는 “의미의 전달”이라고 定義(정이)한다. 매스컴은 매스 미디어 보다 훨씬 큰 定義(정이) 이며, 거꾸로 후자는 전자를 구성하는 하나의 요소에 불과하다. 커뮤니케이션의 뜻에 관련되어는 두 가지 입장으로 나누어진다.
Download : 매스컴의_이해.hwp( 46 )
레포트/인문사회
매스커뮤니케이션,대효과론,소효과론,중효과론,인문사회,레포트
순서




1. 매스 커뮤니케이션 과정
2. 대효능理論(이론)
1) 탄환理論(이론)
2) 모방理論(이론)
3. 소효능론
1) 정보의 이단계 흐름 가설
2) 선택理論(이론)
4. 중효능론
1) 의제설定義(정이)론
2) 계발효능理論(이론) = 배양효능理論(이론)
3) 침묵의 나선理論(이론)
‘매스컴’과 ‘매스 미디어’라는 말은 실제 사용되는 것과 달리 지시하는 의미에 있어 뚜렷하게 차이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