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改善(개선) I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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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08: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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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改善(개선) ICT
수업개선ICT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정보통신 기술을 교수-학습에 활용하는 것에 대한 부정적 시각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대표적인 주장으로는 학습이란 기존의 지적 모형에 맞지 않는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여 발생되는 불균형을 해소하는 새로운 지적 모형을 이루어 가는 과정이라 볼 때, 인공적인 도구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이러한 지적 노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다섯째, 학습의 안내자이어야 한다.수업개선ICT , 수업개선ICT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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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ICT 활용의 유용성은 인정되고 있다 하지만 교육은 결코 시행착오나 experiment(실험)대상이 될 수 없다는 characteristic(특성)이 있다 교수-학습에서 ICT 활용은 잘 가르치기 위한, 학습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일 뿐이며 계획되고 예견되는 교수-학습이 되어야 한다. 또 다른 컴퓨터의 활용에 대한 부정적 시각은, 특히 어린이들에게 있어 컴퓨터를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그들 자신의 목표(goal) 달성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실하게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학생이 만족하는 수업을 위하여’, ‘잘 가르치기 위하여’ 교사들은 많은 준비와 노력을 한다. 따라서 비록 덜 efficacy적이지만 자신이 익숙한 도구의 사용을 더 선호할 수도 있으며, 이런 경우…(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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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수업改善(개선) ICT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제 교사들은 교육 내용의 제공자가 아니라 학습자들이 스스로 발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학습의 길잡이가 되어야 한다.
Ⅲ. conclusion
이상으로 ICT 활용교육의 방향과 교사의 역할에 대상으로하여 살펴보았다. 사이버 공간을 활용한다면 교사와 학습자가 직접 면대면 으로 만나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사는 학습자의 학습 상황과 그들의 문제점(問題點)을 파악할 수 있으며, 더불어 교사는 정보 탐색이나 협력 학습, 문제해결 학습 등의 수업방식을 활용하여 학습의 진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절한 방향을 제시할 수도 있다
안내자로서 교사는 학습자가 필요한 정보를 efficacy적, 효율적으로 수집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다양한 資料 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과다한 양의 정보 중에 유용한 정보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통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