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마케팅]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의 개념(정이,necessity need,효과,기본전략(戰略) 등) 이해와 다양한 사례 分析(분석) 및 그린마케팅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 > bloodycat7 | bloodycat.co.kr report

[마케팅]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의 개념(정이,necessity need,효과,기본전략(戰略) 등) 이해와 다양한 사례 分析(분석) 및 그린마케팅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 > bloodycat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loodycat7

[마케팅]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의 개념(정이,necessity need,효과,기본전략(戰略) 등) 이해와 다양한 사례 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1:11

본문




Download : 발표자료A.ppt




[참고자료] 전진구 외, 환경경영의 자산가치와 그린마케팅, 대한토목학회 정기 학술대회 2003.10 오혜영, 그린 마케팅과 그린 소비자에 대한 이해, KT 경제경영연구소, 2010 양은영, 세계 유명기업의 그린 마케팅, KOTRA, 2009.3 그린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사례, 대한상공회의소, 2009 박재기, 그린 마케팅, 집문당 2006.9
설명
- 그린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오혜영, 그린 마케팅과 그린 소비자에 대한 이해, KT 경제경영연구소, 2010

Download : 발표자료A.ppt( 55 )


4. 그린 마케팅 기본 전략(strategy)
그린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사례, 대한상공회의소, 2009
6. 그린마케팅의 바람직한 전개 방향

목차
새로운 시장성에 대한 기회요인 확보

기업 입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경영다각화의 이점
본문 내용 ★

위험분산效果(효과)

박재기, 그린 마케팅, 집문당 2006.9
[마케팅]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의 개념(정이,necessity need,효과,기본전략(戰略) 등) 이해와 다양한 사례 分析(분석) 및 그린마케팅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



소비자의 친환경 의식 고취와 동시에 기술개발 아이디어 습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그린 마케팅 활용 事例
장소(Place)
건강문제와 자원 낭비, 에너지 과다 사용 등을 지적, 비판
소비자 대상 캠페인, 사회공헌 활동 활발히 전개
7. 참고reference(자료)
- Dell
경제적, 환경적 최적입지를 선정하고, 환경친화적 운송수단 및 운송용기의 환경을 통해 환경친화적 기업경영 效果(효과)를 구축
1970년대

환경친화적 제품 선호도 증가
그린 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 자료(資料)입니다. [참고자료(資料)] 전진구 외, environment경영의 자산가치와 그린마케팅, 대한토목학회 정기 학술대회 2003.10

에너지 낭비 및 폐기물 유발기업 이미지 탈피 노력
컴퓨터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탄소중립 방침 수립
1. 그린마케팅의 등장 및 발전 배경
발표자료A-9416_01.gif 발표자료A-9416_02_.gif 발표자료A-9416_03_.gif 발표자료A-9416_04_.gif 발표자료A-9416_05_.gif




에너지 효율 제품 출시, 제조 시 유해물질 사용자제, 포장 최소화 등
환경을 덜 손상시키는 녹색제품을 개발, 판매(보다 구체화)

새로운 사업에 대한 직접투자로 얻을 수 있는 기회요인의 시너지 效果(효과)
순서




- 그린마케팅 정의(定義) 의 진화
온실가스 배출效果(효과)를 상쇄시키는 나무심기 프로젝트 전개

오늘날
기업 이미지 증진
양은영, 세계 유명기업의 그린 마케팅, KOTRA, 2009.3
환경친화적 제품의 구매 유도와 환경친화적 기업이미지 확립을 통해 광고 및 홍보 效果(효과)를 이루면서 지속 가능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政府(정부) 및 소비자 단체와의 대외관계를 원만하게 확립
1960년대

일부 기업들의 사회 지향적 마케팅 활동 스타트
환경오염 감소 노력을 구체적으로 인증 받고자 함


다.

촉진(Promotion)

1980년대
1980년대
그린 마케팅,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 정의,그린마케팅 사례,그린마케팅 필요성,그린마케팅 효과,그린마케팅 배경,그린마케팅 전략,그린마케팅 장점,그린마케팅 한계

고객 입장

3. 그린마케팅의 必要性 및 效果(효과)
2. 그린마케팅이란?
보다 적극적이고 구체적으로 환경 문제 해결에 노력
자사 환경 캠페인 활동을 알리는 전용 블로그 개설
다양한 환경 이벤트 전개로 소비자 관심 유도

- 제품 및 가격 전략(strategy)
자사의 적극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홍보, 고객의 충성심 유도
법적 규제 대비
친환경 컴퓨터 기술개발 경연대회 개최
그린 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 자료입니다.
전체 12,61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