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 - 에우리피데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5:39본문
Download : 이가.hwp
이런 희곡들은 가장 수준 높은 순수한 극문학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작품들은 비극과는 달리 본질적인 중요성을 가진 것을 전혀 다루지 않았으며, 이 작품들에 신들이 등장한다 해도 진지하게 다루지 않았을 것이다. 여기에서 에우리페데스는 그가 구제할 수 없이 비극적이라고 생각한 현실 세계에 잠시 등을 돌리고, 무대의 가장 위대한 거장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설명
비극 에우리피데스 비극 에우리피데스 / ()
레포트 > 기타
다.
비극 에우리피데스 비극 에우리피데스
비극 에우리피데스 비극 에우리피데스 / ()
비극 - 에우리피데스





Download : 이가.hwp( 78 )
에우리피데스는 생애 마지막 20년 동안, 근대적인 의미에서 보면 비극이 아닌 비극을 쓰기 처음 했다. 그의 드라마에 배어 있는 신화 및 전설과 전통적 윤리관에 대한 비판은 그가 계몽적이고 상대주의적인 소피스트 철학의 effect을 받았음을, 그리고 토론과 금언들에 대한 그의 열정은 그가 수사학의 effect을 받았음을 말해 준다. 지금까지 남아 있는 이런 유형의 희곡으로는 「이온」「타우리스의 이피게네이아」「헬레네」 등이 있다. 그는 또한 심리 묘사의 대가이기도 하다. 이 비극들은 행복한 결말로 끝나기 때문에 낭만적인 희곡이나 희비극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순서
에우리피데스는 고대 희랍의 3대 비극 작가의 한 사람으로서 모든 시대를 통틀어 가장 천재적인 비극 작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의 드라마에 등장하는 많은 인물들, 예컨대 매데이아, 파이드라, 이피게네이아 등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