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공격적·반항적 아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0:16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공격적 반항적 아동.hwp
초자아 결함理論(이론)은 과잉보호 또는 처벌적 무시적 양육으로 엄격한 규준을 내면화 하지 못하고 오히려 부모의 공격적이거나 무시적인 관계방식을 내면화하기 때문에 반사회적 행동이 일어난다고 한다. , [인문][아동] 공격적·반항적 아동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공격적·반항적 아동
설명
다. 애착理論(이론)은 생의 초기에 일차적인 보호자와 격리된 아동은 안전한 애착관계를 발달시키지 못하여, 도덕적인 사회적 상호관계를 하는 내면적 작동모델이 형성되지 않는다고 한다. 사회적 정보처리 理論(이론)은 품행문제를 보이는 아동들은 애매한 사회적 상황을 적대적인 방식으로 귀인하고 보복적인 공격성으로 반응한다는 것이다.
③ 인지 理論(이론)
인지理論(이론)은 사회적 정보처리 理論(이론)과 사회적 기술 결함理論(이론)이 대표적이다.
④ 사회 학습理論(이론)
사회학습理論(이론)에서는 품행문제의 발달과 유지에 모델링과 강압적인 가족과정이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여긴다. 신경 심리적 결함理論(이론)은 언어적 추리와 수행 기능상의 신경 심리적 결함이 자기 조절을 어렵게 하여 품행문제를 일으킨다는 입장이다.
② 정신分析(분석)적 理論(이론)
초자아 결함에, 대상관계理論(이론)은 분열된 애착에 초점을 둔다.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인문,아동,공격적·반항적,아동,인문사회,레포트
![[인문][아동]%20공격적%20반항적%20아동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A%B3%B5%EA%B2%A9%EC%A0%81%20%EB%B0%98%ED%95%AD%EC%A0%81%20%EC%95%84%EB%8F%99_hwp_01.gif)
![[인문][아동]%20공격적%20반항적%20아동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A%B3%B5%EA%B2%A9%EC%A0%81%20%EB%B0%98%ED%95%AD%EC%A0%81%20%EC%95%84%EB%8F%99_hwp_02.gif)
![[인문][아동]%20공격적%20반항적%20아동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A%B3%B5%EA%B2%A9%EC%A0%81%20%EB%B0%98%ED%95%AD%EC%A0%81%20%EC%95%84%EB%8F%99_hwp_03.gif)
![[인문][아동]%20공격적%20반항적%20아동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A%B3%B5%EA%B2%A9%EC%A0%81%20%EB%B0%98%ED%95%AD%EC%A0%81%20%EC%95%84%EB%8F%99_hwp_04.gif)
순서
Download : [인문][아동] 공격적 반항적 아동.hwp( 79 )
[인문][아동] 공격적·반항적 아동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아동] 공격적·반항적 아동
공격적·반항적 아동
1. 공격적, 반항적 아동의 Cause 과 理論(이론)
공격적이고 반항적인 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의 Cause 을 說明(설명) 하는 몇 가지 理論(이론)이 있다아 이 理論(이론)들은 理論(이론)의 성격에 따라 생물학적 理論(이론), 정신分析(분석)적 理論(이론), 인지 理論(이론), 사회 학습理論(이론), 체제 理論(이론), 사회학적 理論(이론)으로 나누어 說明(설명) 할 수 있다아
① 생물학적 理論(이론)
유전 요인 호르몬 요인 각성수준 신경 심리적 결함 등에 초점을 둔다. 강압적인 가족과정理論(이론)은 강압적인 방식으로 부모와 상호작용하는 …(skip)
[인문][아동] 공격적·반항적 아동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유전론은 공격성향이 유전된다는 점을 주장하고, 호르몬 理論(이론)은 테스토스테론 수준과 공격적 행동이 관련됨을 가정한다. 모델링 理論(이론)은 부모나 형제가 보이는 행동을 따라하거나 모델링 하는 과정을 통하여 공격성을 학습하게 된다는 것이다. 각성理論(이론)은 각성수준이 낮으면 상과 벌에 대한 반응력이 떨어져 친사회적 행동을 학습하거나 반사회적 행동에 따른 벌을 피하는 것을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있음을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