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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광고analysis(분석) 및 마케팅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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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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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는 나이키를 차별화 시키는 신발의 혁명이었으며 1979년까지 나이키는 스포츠 용품 전반을 취급하는 가장 인기 있는 회사 중의 하나였다.
첫 해 판매는 8천 달러, 그리고250달러의 이익을 보았을 뿐이었다.그러나 리복이 에어로빅 분야를 공략, 성공하면서 신발 판매량에 있어 나이키를 추월하였는데, 이에 나이키는 특화된 신발을 포함하여 신발 라인을 다양화 하는 등 반격하여 막상 막하의 관계가 당분가 지속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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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1964년 천 달러의 자본금으로 나이키의 전신인 블루 리본 스포츠사를 설립,
처음에는 日本 의 스 포츠화를 수입, 판매하는 사업을 처음 하여
점차 독자적인 디자인으로 주문 생산하기 처음 했다.
필은 고무 와플을 직접 구워 밑바닥에 붙인 신발을 대학에서의 그의 코치였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에게 도움을 청하여 그의 선수들에게 사용한 결과, 마찰력 향상 뿐만 아니라 쿠션효과(效果)도 뛰어난 것을 확인하였는데 이것이 와플 트레이너의 탄생이며,나이키 성공의 처음 이 되었다.
나이키가 마이클 조던과 계약하면서부터 리복에 대해 결정적인 우위를 가져왔는데, 조던을 위해 신발을 디자인 하였고 에어백을 적용(에어 조던)하여 소비자로부터 커다란 反應(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 나이키 광고분석및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나이키 광고분석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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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나이키 광고analysis(분석) 및 마케팅analysis(분석)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日本 을 여행하는 도중 필은 `타이거`라는 신발회사 사장에게 자신을 운동경기 용품회사의 미국 영업자로 紹介(소개)하면서 BRS(Blue Ribbon Sports)를 만들었고, 경기 이벤트 때 트럭에서 러닝슈즈를 팔았다.설명
1. 나이키는 어떤 회사? ( 회사 紹介(소개)및 history )

나이키의 창립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는 오레곤 주립대학 스탠포드 경영학교를 졸업했다.
나이키는 스타와 marketing 의 조화를 통하여 스포츠 회사 중 강력하고…(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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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 말 나이키는 연간 8억7천만 달러에서부터 40억달러로 급격히 뛰어 올랐는데 이는 시장을 정확하게 읽는 marketing 능력이었으며, 이에 `JUST DO IT` 캠페인 광고효과(效果)까지 더하여 나이키는 다른 경쟁자들로부터 멀리 달아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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