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과 각성(각성의 concept(개념)定義(정이),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8:21본문
Download : 불안과 각성(각성의 개념정의,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hwp
따라서 수업의 질과 효능를 높이기 위해서도 수업시간을 좀 더 단축할 필요가 있다아
`교과목에 대한 학생의 목적의식의 자각과 의욕이 학습의 효율성을 배가시키는 바, 그러한 경우 그 assignment를 학습하는데 필요한 시간의 평소의 1/3내지 1/5이면 족하다`는 뎀보(Dembo, 1977)의 견해에 귀 기울일 필요가 있는 것이다. 그것은 사실 무리한 일이다.
교사가 학생들을 동기 유발시킴과 아울러 적절한 각성 수준을 유지…(skip)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불안과 각성(각성의 concept(개념)定義(정이),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
설명
다. 그러나 요즘의 고등학교에서와 같이 하루에 십수시간 씩을 학교 공부에 할당하는 경우, 주의 집중이 그리 쉽게 되지 않는다. 교사는 마땅히 학생들로 하여금 학습assignment에 주의를 집중하고, 최적의 각성수준을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반대로 입학시험에서와 같이 한, 두 문제를 더 맞고 틀리는 것이 합, 불합격을 좌우하는 경우, 지나친 흥분과 각성에 따라 오히려 시험을 그르칠 수 있다아
일반적으로 교사는 모든 학생이 높은 각성 수준을 갖기를 원하고, 또 요구한다.
학습assignment의 성격에 따라 요구되는 각성 수준이 다를 수 있다아 모리스(Morris, 1988)는 이를 아래 페이지의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다아
일반적으로 말해서 색깔 별로 단추를 분류하거나, 잘 아는 시를 암송할 때와 같이 단순한 assignment는 높은 수준의 각성이 효능적이고, 논문을 작성하거나 입학시험을 치르는 것과 같이 복잡한 assignment는 오히려 낮은 수준의 각성이 더 효능적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요즘의 고등학교에서와 ...
불안과 각성
불안과 각성(각성의 개념(槪念)定義(정의),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
CONTENT
불안과 각성
I. 각성
II. 불안수준과 학습
1. 언어학습의 통한 불안실험
2. 시험불안
III.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
bibliography
불안과 각성
I. 각성(arousal)
각성이란 신체적, 심리적 反應이 주의 집중적이고, 세심하고, 깨어있는 상태를 말한다. 아무리 동기유발이 잘되어 있어도 지나치게 졸립다거나, 너무 재미가 없으면 학습의 효능를 기대할 수는 없다.
Download : 불안과 각성(각성의 개념정의,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hwp( 49 )
레포트/공학기술
불안과 각성(각성의 개념정의,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 , 불안과 각성(각성의 개념정의,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공학기술레포트 , 불안과 각성 각성 개념정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 일반적 관계
불안과,각성,각성,개념정,불안수준과,학습,불안과,학습,일반적,관계,공학기술,레포트
불안과 각성(각성의 concept(개념)定義(정이),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
불안과 각성
불안과 각성(각성의 개념(槪念)定義(정의), 불안수준과 학습,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
CONTENT
불안과 각성
I. 각성
II. 불안수준과 학습
1. 언어학습의 통한 불안실험
2. 시험불안
III. 불안과 학습의 일반적 관계
bibliography
불안과 각성
I. 각성(arousal)
각성이란 신체적, 심리적 反應이 주의 집중적이고, 세심하고, 깨어있는 상태를 말한다. 아무리 동기유발이 잘되어 있어도 지나치게 졸립다거나, 너무 재미가 없으면 학습의 효능를 기대할 수는 없다. 반대로 입학시험에서와 같이 한, 두 문제를 더 맞고 틀리는 것이 합, 불합격을 좌우하는 경우, 지나친 흥분과 각성에 따라 오히려 시험을 그르칠 수 있다아
일반적으로 교사는 모든 학생이 높은 각성 수준을 갖기를 원하고, 또 요구한다. 교사는 마땅히 학생들로 하여금 학습assignment에 주의를 집중하고, 최적의 각성수준을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