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 bloodycat6 | bloodycat.co.kr report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 bloodycat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loodycat6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7:23

본문




Download :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docx




Download :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docx( 82 )




방송학개론 이슈발표 보고서
- 간접광고










# 목차

1. 간접광고의 定義(정의)
2. 간접광고의 예시
3. 간접광고의 추세
4. 이해관계자들의 입장
5. 간접광고의 장단점
6. 未來(미래) 展望



1. 간접광고의 定義(정의)

간접광고란 방송 호로그램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를 말하며, PPL, 위장광고, 기사형 광고, 인포머셜 등의 定義(정의) 을 모두 포괄한다. 현재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간접광고라는 용어 대신 PPL(Product Placement)를 사용한다. 2005년 이전까지는 주로 불법적인 간접광고에 대한 규제 강화가 주요 현안이었으며 2009년 방송법 및 시행령 개정을 통해 간접광고가 허용되었다. 2xxx년 5월 지상파 TV에서 처음으로 간접광고가 등장하였고…(생략(省略))

방송학개론%20광고-간접광고_docx_01.gif 방송학개론%20광고-간접광고_docx_02.gif 방송학개론%20광고-간접광고_docx_03.gif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방송학개론,광고,간접광고,경영경제,레포트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경영경제레포트 , 방송학개론 광고 간접광고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다. 최고의 사랑에 광고된 제품 중 몇 가지를 紹介(소개)하자면 먼저 ‘구애정 운동화’라 불리며 한창 화제가 되었던 뉴발란스 운동화와 독고진 음료수라 불리며 광고 후 판매실적이 현저히 올랐던 비타민음료를 들 수 있다아


3. 간접광고의 추세

간접광고는 방송광고시장의 활성화와 방송 environment alteration(변화) 에 따른 호로그램 제작을 위한 재원 확보, 간접광고의 제도적 양성화를 위해 도입되었다.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 또한 54회에 걸친 간접광고로 9억 610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판매액을 기록해 ‘PPL 종결자’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2. 간접광고의 예시
- 슈퍼스타K3, 최고의 사랑


간접광고는 영화나 드라마 같은 영상물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최근 화제가 되었던 오디션 호로그램 ‘슈퍼스타K3’에서는 다양한 간접광고들을 접할 수 있었다. 심사위원석의 음료나 우승 트로피로 쓰이는 코카콜라, 참가자에게 의상 지원을 하고 매장을 노출시키는 등의 광고를 집행한 빈폴, 소미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슈퍼카드와 심사위원석에 놓인 KB카드 컵 등 다양한 상품이 다양한 방식을 통해 호로그램에 간접적으로 노출되었다.
전체 12,49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