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자폐아동] 자폐아동 컴퓨터에 관한 연구 > bloodycat5 | bloodycat.co.kr report

[자폐아동] 자폐아동 컴퓨터에 관한 연구 > bloodycat5

본문 바로가기

bloodycat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자폐아동] 자폐아동 컴퓨터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7:08

본문




Download : 사진단서 자폐아동.hwp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논문 개요 ‥‥‥‥‥‥‥‥‥‥‥‥‥‥‥‥‥‥‥‥‥‥‥‥‥‥‥‥‥‥ⅶ
Ⅰ. 서론 ‥‥‥‥‥‥‥‥‥‥‥‥‥‥‥‥‥‥‥‥‥‥‥‥‥‥‥‥‥‥‥ 1 A. 연구의 피료썽과 목적‥‥‥‥‥‥‥‥‥‥‥‥‥‥‥‥‥‥‥‥‥‥ 1
B. 연구 문제‥‥‥‥‥‥‥‥‥‥‥‥‥‥‥‥‥‥‥‥‥‥‥‥‥‥‥‥6
C. 용어의 definition ‥‥‥‥‥‥‥‥‥‥‥‥‥‥‥‥‥‥‥‥‥‥‥‥‥‥‥7

Ⅱ. 理論(이론)적 배경‥‥‥‥‥‥‥‥‥‥‥‥‥‥‥‥‥‥‥‥‥‥‥‥‥‥‥‥ 9
A. 자폐아동의 특성(特性) ‥‥‥‥‥‥‥‥‥‥‥‥‥‥‥‥‥‥‥‥‥‥‥‥ 9
1. 인지적 특성(特性)‥‥‥‥‥‥‥‥‥‥‥‥‥‥‥‥‥‥‥‥‥‥‥‥‥ 9
2. 정보처리 능력과 기억 기능‥‥‥‥‥‥‥‥‥‥‥‥‥‥‥‥‥‥11
B. 컴퓨터 처음 및 종료하기 기술 ‥‥‥‥‥‥‥‥‥‥‥‥‥‥‥‥‥ 13
1. 컴퓨터 처음 및 종료하기 기술 교육의 의미 ‥‥‥‥‥‥‥‥‥‥13
2.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 기술 습득 단계‥‥‥‥‥‥‥‥‥‥‥‥‥14
3. 컴퓨터 교육의 effect‥‥‥‥‥‥‥‥‥‥‥‥‥‥‥‥‥‥‥‥‥ 16
C. 연속적인 사진 단서 사용 ‥‥‥‥‥‥‥‥‥‥‥‥‥‥‥‥‥‥‥‥21
1. 시각적 단서의 기능 및 선행 연구‥‥‥‥‥‥‥‥‥‥‥‥‥‥‥21
2. 구조화된 교수 ‥‥‥‥‥‥‥‥‥‥‥‥‥‥‥‥‥‥‥‥‥‥‥ 25
3. 효능적인 중재를 위한 반응 촉진 strategy‥‥‥‥‥‥‥‥‥‥‥‥ 27

Ⅲ. 연구 방법‥‥‥‥‥‥‥‥‥‥‥‥‥‥‥‥‥‥‥‥‥‥‥‥‥‥‥‥‥30
A. 연구 대상‥‥‥‥‥‥‥‥‥‥‥‥‥‥‥‥‥‥‥‥‥‥‥‥‥‥‥ 30
B. test(실험) 기간‥‥‥‥‥‥‥‥‥‥‥‥‥‥‥‥‥‥‥‥‥‥‥‥‥‥‥ 32
C. test(실험) 環境(환경)‥‥‥‥‥‥‥‥‥‥‥‥‥‥‥‥‥‥‥‥‥‥‥‥‥‥‥ 32
D. test(실험) 설계 및 절차‥‥‥‥‥‥‥‥‥‥‥‥‥‥‥‥‥‥‥‥‥‥‥ 35
E. test(실험) 觀察 및 측정(測定) ‥‥‥‥‥‥‥‥‥‥‥‥‥‥‥‥‥‥‥‥‥‥‥ 45
F. 觀察자간 신뢰도 ‥‥‥‥‥‥‥‥‥‥‥‥‥‥‥‥‥‥‥‥‥‥‥‥48

Ⅳ. 연구 결과‥‥‥‥‥‥‥‥‥‥‥‥‥‥‥‥‥‥‥‥‥‥‥‥‥‥‥‥‥49

Ⅴ. 논의 및 제언 ‥‥‥‥‥‥‥‥‥‥‥‥‥‥‥‥‥‥‥‥‥‥‥‥‥‥‥59
A. 논의‥‥‥‥‥‥‥‥‥‥‥‥‥‥‥‥‥‥‥‥‥‥‥‥‥‥‥‥‥‥60
B. 제한점 및 제언‥‥‥‥‥‥‥‥‥‥‥‥‥‥‥‥‥‥‥‥‥‥‥‥‥68

참고한 문헌 ‥‥‥‥‥‥‥‥‥‥‥‥‥‥‥‥‥‥‥‥‥‥‥‥‥‥‥‥‥‥‥71
부 록‥‥‥‥‥‥‥‥‥‥‥‥‥‥‥‥‥‥‥‥‥‥‥‥‥‥‥‥‥‥‥87
ABSTRACT‥‥‥‥‥‥‥‥‥‥‥‥‥‥‥‥‥‥‥‥‥‥‥‥‥‥‥‥‥98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있어서 심각한 결함을 지닌 자폐아동은 일반적으로 중도장애로 분류되고 있다(McDonnell et al., 1995, 이소현, 1997에서 재인용). 중도장애로 분류된 아동의 학교 교육의 목적은 통합된 일반학교의 한 구성원으로서 통합된 지歷史(역사)회의 다양한 環境(환경)에서 여러 가지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참여하는 한 시민(市民)으로서 준비시키는 것이며 교육과정과 교수방법의 선정도 그것에 부합되어야 한다(박승희, 1998). 중도장애아동 교육의 최상의 실제를 실현하기 위한 교육과정 및 교수방법 결정에 있어서 '궁극적 기능의 기준'의 고려는 중도장애학생이 학교교육을 마친 후에 궁극적으로 성인기에 지歷史(역사)회環境(환경)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필요한 기술들을 교육과정 내용에 포함시키고 적합하게 교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Brown et al., 1976, 박승희, 1998에서 재인용). 21世紀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컴퓨터는 가정, 직업, 여가·오락,…(drop)

사진단서%20자폐아동_hwp_01.gif 사진단서%20자폐아동_hwp_02.gif 사진단서%20자폐아동_hwp_03.gif 사진단서%20자폐아동_hwp_04.gif 사진단서%20자폐아동_hwp_05.gif 사진단서%20자폐아동_hwp_06.gif
[자폐아동] 자폐아동 컴퓨터에 관한 연구


논문 개요 ‥‥‥‥‥‥‥‥‥‥‥‥‥‥‥‥‥‥‥‥‥‥‥‥‥‥‥‥‥‥ⅶ, Ⅰ. 서론 ‥‥‥‥‥‥‥‥‥‥‥‥‥‥‥‥‥‥‥‥‥‥‥‥‥‥‥‥‥‥‥ 1 A.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 B. 연구 문제‥‥‥‥‥‥‥‥‥‥‥‥‥‥‥‥‥‥‥‥‥‥‥‥‥‥‥‥6, C. 용어의 정의‥‥‥‥‥‥‥‥‥‥‥‥‥‥‥‥‥‥‥‥‥‥‥‥‥‥‥7, , Ⅱ. 이론적 배경‥‥‥‥‥‥‥‥‥‥‥‥‥‥‥‥‥‥‥‥‥‥‥‥‥‥‥‥ 9, A. 자폐아동의 특성 ‥‥‥‥‥‥‥‥‥‥‥‥‥‥‥‥‥‥‥‥‥‥‥‥ 9, 1. 인지적 특성‥‥‥‥‥‥‥‥‥‥‥‥‥‥‥‥‥‥‥‥‥‥‥‥‥ 9, 2. 정보처리 능력과 기억 기능‥‥‥‥‥‥‥‥‥‥‥‥‥‥‥‥‥‥11, B. 컴퓨터 시작 및 종료하기 기술 ‥‥‥‥‥‥‥‥‥‥‥‥‥‥‥‥‥ 13, 1. 컴퓨터 시작 및 종료하기 기술 교육의 의미 ‥‥‥‥‥‥‥‥‥‥13, 2.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 기술 습득 단계‥‥‥‥‥‥‥‥‥‥‥‥‥14, 3. 컴퓨터 교육의 영향‥‥‥‥‥‥‥‥‥‥‥‥‥‥‥‥‥‥‥‥‥ 16, C. 연속적인 사진 단서 사용 ‥‥‥‥‥‥‥‥‥‥‥‥‥‥‥‥‥‥‥‥21, 1. 시각적 단서의 기능 및 선행 연구‥‥‥‥‥‥‥‥‥‥‥‥‥‥‥21, 2. 구조화된 교수 ‥‥‥‥‥‥‥‥‥‥‥‥‥‥‥‥‥‥‥‥‥‥‥ 25, 3. 효과적인 중재를 위한 반응 촉진 전략‥‥‥‥‥‥‥‥‥‥‥‥ 27, , Ⅲ. 연구 방법‥‥‥‥‥‥‥‥‥‥‥‥‥‥‥‥‥‥‥‥‥‥‥‥‥‥‥‥‥30, A. 연구 대상‥‥‥‥‥‥‥‥‥‥‥‥‥‥‥‥‥‥‥‥‥‥‥‥‥‥‥ 30, B. 실험 기간‥‥‥‥‥‥‥‥‥‥‥‥‥‥‥‥‥‥‥‥‥‥‥‥‥‥‥ 32, C. 실험 환경‥‥‥‥‥‥‥‥‥‥‥‥‥‥‥‥‥‥‥‥‥‥‥‥‥‥‥ 32, D. 실험 설계 및 절차‥‥‥‥‥‥‥‥‥‥‥‥‥‥‥‥‥‥‥‥‥‥‥ 35, E. 실험 관찰 및 측정‥‥‥‥‥‥‥‥‥‥‥‥‥‥‥‥‥‥‥‥‥‥‥ 45, F. 관찰자간 신뢰도 ‥‥‥‥‥‥‥‥‥‥‥‥‥‥‥‥‥‥‥‥‥‥‥‥48, , Ⅳ. 연구 결과‥‥‥‥‥‥‥‥‥‥‥‥‥‥‥‥‥‥‥‥‥‥‥‥‥‥‥‥‥49, , Ⅴ. 논의 및 제언 ‥‥‥‥‥‥‥‥‥‥‥‥‥‥‥‥‥‥‥‥‥‥‥‥‥‥‥59, A. 논의‥‥‥‥‥‥‥‥‥‥‥‥‥‥‥‥‥‥‥‥‥‥‥‥‥‥‥‥‥‥60, B. 제한점 및 제언‥‥‥‥‥‥‥‥‥‥‥‥‥‥‥‥‥‥‥‥‥‥‥‥‥68, , 참고문헌‥‥‥‥‥‥‥‥‥‥‥‥‥‥‥‥‥‥‥‥‥‥‥‥‥‥‥‥‥‥‥71, 부 록‥‥‥‥‥‥‥‥‥‥‥‥‥‥‥‥‥‥‥‥‥‥‥‥‥‥‥‥‥‥‥87, ABSTRACT‥‥‥‥‥‥‥‥‥‥‥‥‥‥‥‥‥‥‥‥‥‥‥‥‥‥‥‥‥98, , FileSize : 683K , [자폐아동] 자폐아동 컴퓨터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자폐아동 사진단서 컴퓨터

Download : 사진단서 자폐아동.hwp( 38 )







순서
자폐아동,사진단서,컴퓨터,사범교육,레포트

논문 개요 ‥‥‥‥‥‥‥‥‥‥‥‥‥‥‥‥‥‥‥‥‥‥‥‥‥‥‥‥‥‥ⅶ, Ⅰ. 서론 ‥‥‥‥‥‥‥‥‥‥‥‥‥‥‥‥‥‥‥‥‥‥‥‥‥‥‥‥‥‥‥ 1 A. 연구의 necessity 과 목적‥‥‥‥‥‥‥‥‥‥‥‥‥‥‥‥‥‥‥‥‥‥ 1, B. 연구 문제‥‥‥‥‥‥‥‥‥‥‥‥‥‥‥‥‥‥‥‥‥‥‥‥‥‥‥‥6, C. 용어의 定義(정이)‥‥‥‥‥‥‥‥‥‥‥‥‥‥‥‥‥‥‥‥‥‥‥‥‥‥‥7, , Ⅱ. 이론적 배경‥‥‥‥‥‥‥‥‥‥‥‥‥‥‥‥‥‥‥‥‥‥‥‥‥‥‥‥ 9, A. 자폐아동의 特性(특성) ‥‥‥‥‥‥‥‥‥‥‥‥‥‥‥‥‥‥‥‥‥‥‥‥ 9, 1. 인지적 特性(특성)‥‥‥‥‥‥‥‥‥‥‥‥‥‥‥‥‥‥‥‥‥‥‥‥‥ 9, 2. 정보처리 능력과 기억 기능‥‥‥‥‥‥‥‥‥‥‥‥‥‥‥‥‥‥11, B. 컴퓨터 시작 및 종료하기 기술 ‥‥‥‥‥‥‥‥‥‥‥‥‥‥‥‥‥ 13, 1. 컴퓨터 시작 및 종료하기 기술 교육의 의미 ‥‥‥‥‥‥‥‥‥‥13, 2.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 기술 습득 단계‥‥‥‥‥‥‥‥‥‥‥‥‥14, 3. 컴퓨터 교육의 영향‥‥‥‥‥‥‥‥‥‥‥‥‥‥‥‥‥‥‥‥‥ 16, C. 연속적인 사진 단서 사용 ‥‥‥‥‥‥‥‥‥‥‥‥‥‥‥‥‥‥‥‥21, 1. 시각적 단서의 기능 및 선행 연구‥‥‥‥‥‥‥‥‥‥‥‥‥‥‥21, 2. 구조화된 교수 ‥‥‥‥‥‥‥‥‥‥‥‥‥‥‥‥‥‥‥‥‥‥‥ 25, 3. 결과 적인 중재를 위한 reaction(반응) 촉진 전술‥‥‥‥‥‥‥‥‥‥‥‥ 27, , Ⅲ. 연구 방법‥‥‥‥‥‥‥‥‥‥‥‥‥‥‥‥‥‥‥‥‥‥‥‥‥‥‥‥‥30, A. 연구 대상‥‥‥‥‥‥‥‥‥‥‥‥‥‥‥‥‥‥‥‥‥‥‥‥‥‥‥ 30, B. 實驗(실험) 기간‥‥‥‥‥‥‥‥‥‥‥‥‥‥‥‥‥‥‥‥‥‥‥‥‥‥‥ 32, C. 實驗(실험) 環境‥‥‥‥‥‥‥‥‥‥‥‥‥‥‥‥‥‥‥‥‥‥‥‥‥‥‥ 32, D. 實驗(실험) 설계 및 절차‥‥‥‥‥‥‥‥‥‥‥‥‥‥‥‥‥‥‥‥‥‥‥ 35, E. 實驗(실험) 관찰 및 측정(measurement)‥‥‥‥‥‥‥‥‥‥‥‥‥‥‥‥‥‥‥‥‥‥‥ 45, F. 관찰자간 신뢰도 ‥‥‥‥‥‥‥‥‥‥‥‥‥‥‥‥‥‥‥‥‥‥‥‥48, , Ⅳ. 연구 결과‥‥‥‥‥‥‥‥‥‥‥‥‥‥‥‥‥‥‥‥‥‥‥‥‥‥‥‥‥49, , Ⅴ. 논의 및 제언 ‥‥‥‥‥‥‥‥‥‥‥‥‥‥‥‥‥‥‥‥‥‥‥‥‥‥‥59, A. 논의‥‥‥‥‥‥‥‥‥‥‥‥‥‥‥‥‥‥‥‥‥‥‥‥‥‥‥‥‥‥60, B. 제한점 및 제언‥‥‥‥‥‥‥‥‥‥‥‥‥‥‥‥‥‥‥‥‥‥‥‥‥68, , bibliography‥‥‥‥‥‥‥‥‥‥‥‥‥‥‥‥‥‥‥‥‥‥‥‥‥‥‥‥‥‥‥71, 부 록‥‥‥‥‥‥‥‥‥‥‥‥‥‥‥‥‥‥‥‥‥‥‥‥‥‥‥‥‥‥‥87, ABSTRACT‥‥‥‥‥‥‥‥‥‥‥‥‥‥‥‥‥‥‥‥‥‥‥‥‥‥‥‥‥98, , 파일크기 : 683K

다.
Total 12,39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loodyca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