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2:44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hwp
제1장교육공학의학문적성격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공학기술레포트 ,
제1장교육공학의학문적성격
제1절 교육Engineering의 定義(정의)
제2절 교육Engineering의 발달
제3절 교육Engineering의 연구영역
제4절 교육Engineering의 활용
3) 시청각교육
① 녹음기와 축음기의 보급, 유성영화의 출현 및 제 2차 세계대전 중 군사훈련을 위해 다양한 시청각매체가 활용되면서 교육에도 이러한 시청각매체를 이용하여 학습자의 시각과 청각을 통한 구체적인 경험과 비언어적인 경험의 가치를 도모 하고자 하였다.
설명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hwp( 94 )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교육공학의 정의와 발달 연구영역 활용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관념획득 : 직접적 경험 -> watch을 통한 경험 -> 상징적인 경험
③ 브루너의 지식의 표상
브루너는 지식의 표상을 행동적, 영상적, 상징적 표상의 형태로 구분하면서 학습자의 인지구조나 사고과정 수준…(생략(省略))
레포트/공학기술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다.
② 경험의 원추
특히 데일(Dale)은 학습자에게 제공되는 학습경험을 구체성과 추상성의 기준에 따라 시청각교구 및 교재를 분류한 경험의 원추 모형을 개발하였다. 경험의 원추 모형에서 데일은 학습경험을 11단계로 나누고 학습자는 직접적인 행위를 통한 경험에서 스타트하여 실제 사건이나 매개된 사건의 watch을 통한 경험, 상징을 통한 경험으로 나아가는 것이 관념획득에 좋다고 하였다.
교육공학의 definition 와 발달 연구영역 활용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