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교육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13:19
본문
Download : 교육학개론,교육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1) 인간 발달
*발달(development) : 학습자의 성장과 alteration(변화) 와 관련된 definition 이다.
교육학개론,교육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교육학개론,교육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교육학개론,교육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교육학개론,교육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교육학개론 교육학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_SLIDE_1_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학개론
_SLIDE_2_
1. 교육심리학의 성격
2. 학습자의 特性
1) 인간발달
2) 개인차와 학습
3. 학습의 원리
1) 행동주의
2) 인지주의
4. 교육심리학의 기능
_SLIDE_3_
교육심리학의 성격
★교육심리학이란?★
학습자와 학습과정 그리고 다양한 학습 상황에 대한 이해의 틀을 제공하는 학문
그 자체의 이론(理論), 연구방법, 문제, 및 기법들을 가진 독특한 학문으로 일반적으로 인정됨.
교육 심리학은 교육의 이해와 改善을 일차적 目標(목표)로 삼기 때문에 심리학의 다른 분과들과 다름.
_SLIDE_4_
학습자의 特性
학생에게 지식을 효능적으로 전달하고 그 지식이 의미 있게 구조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학습자의 特性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
_SLIDE_5_
유전
(nature)
환경
(nurture)
개인의 심리적, 행동적 特性은 부모에게 물려받은 유전자에 의해 결정된다고 주장
시대와 文化(culture) 에 따른 인간 존재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개인의 特性이 형성되는 原因을 양육 환경 및 경험에서 찾는다.
1) 인간 발달
_SLIDE_6_
1) 인간 발달
연속성(continuity)
불연속성
(discontinuity)
초기심리학자: 질적인 측면을 강조
Ex. S.Freud , J.Piaget
발달에 일련의 단계가 있으며, 각 단계로의 순차적인 alteration(변화) 를 통해 불연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주장
행동주의자: 양적인 alteration(변화) 로 규정
Ex. Siegler
과거 경험에 새로운 지식 혹은 기술의 습득과 같은 것들로 인해 야…(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교육학개론,교육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교육학개론,교육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56 )
다.
2) 개인차와 학습
동일한 발달단계에 있는 학습자라 해도 개인 간에는 학습성취에 차이가 있따
개인차에 대한 연구는 지능, 창의성, 혹은 사고양식(인지양식) 등과 같은 학습자 개인 내부에 존재하는 요인을 탐구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