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주의 서양 음악사 개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8:30본문
Download : 고전주의 서양 음악사 개요.hwp
셋째로는 중산층이 effect력 있는 위치로 발돋움하면서 예술과 학문의 대중화 과정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계몽주의 시대는 산문의 시대였다. 둘째로, 이 시대는 인본주의를 추구한 시대였다. 시적이기보다는 논리적인 이 시대는 바로크 의 신빙성, 묵직함, 거창함 등을 좋아하지 않았다. 소수의 집단보다는 일반 대중을 의식하여 모든 것이 이루어진 것이다. 이러한 이상들은 `프리메이슨 운동`으로 구체화되어 전 유럽으로 급속히 퍼져 나갔으며, 모차르트도 여기의 열렬한 회원이었다. 그래서 낭만 시대와 더불어 이 시대가 `공통관습시대`라고 불리우는 것이다.
고전주의 서양 음악사 개요
1. 들어가며
바로크와 고전의 교체는 여러 갈래로 진행된다(바하+1750). 새로운 흐름들이 1730년경 에 프랑스의 `우아한(Galant)양식`에서 처음 되는데, 이 양식은 오페라 부파, 소나타, 신포니아에서 이태리식의 새로운 소리를 발했다. 대중을 위한 악보 인쇄가 엄청나게 증가하였으며, 음악 저널리즘이 처음 되었다. 이는 1750/60년경의 전 고전주의 음악들로서, 음악적 로코코를 형성한 후에 감정 과다성과 음악적 질풍노도 시대를 지나 고전으로 나아갔다.
2. 계몽주의 사상과 고정주의 음악
18세기는 이른바 `계몽주의`가 풍미한 시대로서 상식이 통하는 사회, 그리고 개인의 자유와 평등을 지향하는 사회를 추구하였다. 음악에서도 후원 조직은 쇠퇴하고 있었고, 근대적인 음악청중이 발생되고 있었다. 즉 한나라에서만 좋은 음악으로 인정되는데 그치지 않고, 많은 민족에게서 이해되는 음악 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음악, 뉴스, 비평, 잡지들이 탄생되었으며, 첫 음악사들이 서술되었다. 이렇게 개인이 자신의 내면 생활에서 마음껏 즐기는 것이 계몽주의의 특징인 현상이었다
고전주의 음악에 막대한 effect을 미친 18세기 사상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살펴볼 수 있따 첫째로 18세기는 범 세기적인 시대였다. 음악의 임무는 다른 예술처럼 자연을 모방하고 음향으로 현실 의 모양을 듣는 사람에…(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고전주의 서양 음악사 개요.hwp( 74 )
고전주의 서양 음악사 개요 , 고전주의 서양 음악사 개요인문사회레포트 , 고전주 서양 음악사 개요
고전주의 서양 음악사 개요
순서
설명


고전주의 서양 음악사 개요
고전주,서양,음악사,개요,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