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의학, 그 허와 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5:24본문
Download : 사상의학, 그 허와 실.hwp
Download : 사상의학, 그 허와 실.hwp( 71 )
소양인(少陽人) 두번째로 많으며 활달하고 행동이 민첩하고 여러 가지 일을 한번에 벌리는 특성이 있다.
안정감이 적고 다리가 가벼우며 날래고 용맹하고 활달하며 행동이 민첩하고 경솔한 면이 있고 옳지 않은 일에는 참지 못한다.
창의력이 뛰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만들어 내며, 마음이 강직하고 열성적이고 솔직담백하고, 일을 할 때에 이해와 타산을 따지지 않으며, 남을 위하는 봉사정신이 강하고, 자기일 보다 남의 일에 더욱 열성적이며, 감정표현을 솔직하게 하고 그 자리에서 풀어 버린다.
반면에 여러 가지 일을 벌려놓고 마무리를 하지 못하며 두려워하며, 가정이나 개인 일은 등한시 하고, 실질적인 면보다 남에게 과시하고 장식하는 것을 좋아하며, 너무 직선적으로 표현하는 관계로 상대방의 마음을 상하게 하며 또한 곧바로 후회하며, 남들에게 경솔하다는 …(투비컨티뉴드 )
사상의학, 그 허와 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소양인(少陽人)
두번째로 많으며 활달하고 행동이 민첩하고 여러 가지 일을 한번에 벌리는 특성(特性)이 있다. 얼굴은 역삼각형의 형태로 머리는 크지만 턱은 뾰쪽한 경우가 많고 눈매는 날카롭고 눈 꼬리가 위로 올라가 있으며 입은 크지 않고 입술이 얇으며 머리가 앞뒤로 나온 사람이 많다. 체형은 가슴과 흉곽부위가 발달하여 어깨... , 사상의학, 그 허와 실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소양인(少陽人)
두번째로 많으며 활달하고 행동이 민첩하고 여러 가지 일을 한번에 벌리는 特性(특성)이 있다 체형은 가슴과 흉곽부위가 발달하여 어깨가 넓고 크며 엉덩이가 작아서 역삼각형의 체형이며 허리가 약해 걸을 때 상체가 흔들리면서 안정감이 없고 가벼워 보인다. 외형으로 보아서 직선적이고 날카로워 보인다. 체형은 가슴과 흉곽부위가 발달하여 어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