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국제적 규모의 경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18:34본문
Download :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pptx
_SLIDE_4_
규모의 경제 concept(개념)
_SLIDE_5_
규모의 경제 그래프
균형점A에서 각국이 B와 B’로 완전특화 하게 되고 서로 60X와 60Y를 교환하는 점E에서 소…(생략(省略))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






Download :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pptx( 13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 ,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경영경제레포트 , 신국제적 규모 경제
신국제적,규모,경제,경영경제,레포트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
다.
_SLIDE_1_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
_SLIDE_2_
목차
1.
instance(사례)紹介(소개)
2.
규모의 경제 concept(개념)
4.
규모의 경제의 원리
3.
규모의 경제 그래프
5.
규모의 경제의 예시
6.
규모의 경제가 무한히 발생하지 않는 이유
7.
규모의 비경제
8.
한눈에 보기
9.
結論
10.
Q&A
_SLIDE_3_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
오늘날 국제적 기업이 생산하고 있는 제품 중에서 여러 다른 국가에서 생산되는 부품과 컴포넌트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생산비를 최소화 하기 위함이다. 보다 저렴한 투입 요소를 획득하기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리지 않는 기업들은 세계시장에서뿐만 아니라 국내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상실하게 된다 현재 미국의 기업들은 10~15%, 日本 은 20%이상 비용절검을 하고 있다아
오늘날과 같이 급격하게 좁아지고 있는 세상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들은 항상 보다 저렴한 요소의 공급처와 해외 생산을 추구해야만 한다.
이를 위해 포드 사의 자동차 부품은 각각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지에서 생산되고 있고 日本 과 독일의 카메라는 저임금을 활용하기 위하여 싱가포르에서 조립되고 있다,
투입물의 해외‘구매(sourcing)’는 보다 많은 이윤을 얻기 위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조건일 뿐이다. 실제로 이러한 과정은 오늘날의 세계경제에서 제조업의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로 생각될 수 있다아
이제 기업들에게 중요한 것은, key point(핵심) 역량에만 집중하고 차세대 생산물에 대해 경쟁적 지위를 확보하는데 필수적인 컴포넌트에만 집중하며 외부의 공급자가 생산에서 특별한 우위를 가지고 있는 컴포넌트는 ‘아웃소싱’해야 한다는 점이다. 진정한 세계경제로 진일보할수록 이러한 신국제적 규모의 경제는 미래에 더욱더 중요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