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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에너지를 저장하는 방법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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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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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의 구조는 전해액 가운데 +와 -의 극판을 넣은 습전지로 케이스내에 연판을 2매씩 마주보게 넣어 전해액(황산과 증류수)을 넣고 전류를 보내면 연판에서 화학작용을 일으켜 충전된다. 이 때문에 주기적으로 증류수를 보충해 주어야 하고,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경우에는 외부 온도의 effect을 받아 배터리액의 비중이 낮아져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단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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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연축전지의 원리이며 충전과 방전에 따라 양극,음극,전해액 등이 변화된다된다.





이것이 연축전지의 원리이며 충전과 방전에 따라 양극,음극,전해액 등이 변화된다양.음극판 모두 납-저 안티몬 합급 격자를 사용한 저안티몬계(로 메인터넌스 배터리라 불 리는 경우도 있다), 양극판에 납-저안티몬 합금격자, 음극판에 안티몬을 포함하지 않는 납합급 격자를 사용한 하이브리드계, 양.음극판 모두 안티몬을 함유하지 않은 합금 격자를 사용한 안티몬 프리계(일반적으로 칼슘을 첨가하여 칼슘 배터리라 부른다)의 3가지로 분류된다된다. 또 납축전지처럼 자주 손길이 가지 않아 수명도 훨씬 길다.
그리고 축전지의 원리는 묽은 황산속에 과산화연(Pb O₂)과 연(Pb)을 침척하면 Pbo₂와 Pb와의 사이에 약2(v) 의 전압이 발생하게 되고 과산화연인 PbO₂가 양극, 해면상연Pb가 음극으로된다된다. 이와 같은 사실로부터 메인터넌스 프리 배터리는 극판 격자중의 안티몬을 대폭 감소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양으로 되어 있다.배터리의 구조는 전해액 가운데 +와 -의 극판을 넣은 습전지로 케이스내에 연판을 2매씩 마주보게 넣어 전해액(황산과 증류수)을 넣고 전류를 보내면 연판에서 화학작용을 일으켜 충전된다

그러나 MF배터리는 묽은 황산 대신 젤 상태의 물질을 사용하고, 내부 전극의 합금 成分에 칼슘 成分을 첨가해 배터리액이 증발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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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에너지를 저장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 하지만 보편적으로 쓰이는 방법은 축전지가 있다 이 축전지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밧데리가 바로 축전지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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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에너지를 저장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 하지만 보편적으로 쓰이는 방법은 축전지가 있다 이 축전지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밧데리가 바로 축전지 이다.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 메인터넌스 프리 배터리( Maintenance Free Battery)
전기에너지를 저장하는 방법에 관한 보고서

다. 그렇다고 완벽한 것은 아니고, 배터리 위쪽의 점검창 색이 녹색이면 정상, 검은색이면 충전 부족, 투명하면 배터리액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시동이 잘 걸리지 않을 때는 점검해 보는 것이 좋다. 자동차 배터리는 보통 일반 배터리로 부르는 납축전지와 MF배터리로 구분된다된다. 납축전지에는 묽은 황산으로 된 배터리액이 들어 있는데, 충전을 하거나 자연적으로 방전될 때 증발하는 경향이 있다. 배터리의 극판 격자중에 안티몬과 같은 종류가 다른 이중 금속이 들어가면 충전 전기 전압이 낮아지게 되고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와 같은 정전압 충전에서는 충전 전기 전류가 커지게 되어 감액량도 많아 지게 된다된다. 따라서 증류수를 보충해 줄 필요가 없다. 배터른 사용중 특히 충전 말기가 되면 충전 전류는 전해액중 물의 분해에 소비되게 되어 양극판에서 산소가스, 음극판에서 수소가스가 발생하여 그것과 함께 감액된다된다. 정비나 보수가 필요없는 배터리라는 뜻에서 이 이름이 붙었다.
무보수배터리 또는 무정비배터리라고도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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