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의 거짓말과 놀이 치료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23:01본문
Download : 소아의 거짓말과 놀이 치료방법_2054390.hwp
예를 들면 낮은 점수가 나온 성적표를 부모가 보지 못하도록 감추거나 아직 성적표가 안나왔다고 거짓말을 하는 것... 한두 번 그러다 말겠지.... 세 살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던데...부모의 reaction(반응)은 가지 각색이다. 착한 사람은 나쁜 행동을 결코 하지 않는…(省略)
순서
소아의 거짓말과 놀이 치료방법
설명
소아의 거짓말과 놀이 치료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부모로서 한두 번 정도 겪어보는 것. 아이들의 거짓말이다. 아이에게 부모가 "누구누구에게 전화오면 외출하고 없다고 해라"는 말을 한다면 아이는 자신이 거짓말을 한다고 화를 내는 부모를 바라보고 혼란에 빠진다.
레포트/인문사회



4. 평소에 자신의 실수를 솔직하게 말하는 것을 칭찬해준다.
만 4, 5세가 채 되지 않은 아이들은 현실과 환상을 구별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8. 심하게 매를 때리거나 처벌하는 것은 해롭다.
7, 아이가 거짓말을 한 것이 들통난 경우, 아이에게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옳았을까를 물어본다.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는 것에 불안해할 필요가 없는 성장과정을 거친 아이가 커서 진실하고 도덕적인 어른이 된다
5. 부모 자신의 평소 행동을 되돌아 본다. 그리고 아이가 느끼는 부끄러움, 죄악감과 같은 다양한 감정을 말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부모 자신이 거짓말을 하지 않아야 한다.
6. 의심스럽지만 명확한 증거가 없다면, 아이의 말을 진실이라고 믿는다. 심한 체벌에 대한 아이의 불만과 화는 부모-자식 관계를 더 멀게 만들고 심지어는 부모를 골탕먹이기 위한 복수라는 의미의 새로운 거짓말을 낳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부모는 아이의 거짓말을 다룰 때, 그 행동의 심판자가 아니라 아이에게 뭔가 새로운 것을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Download : 소아의 거짓말과 놀이 치료방법_2054390.hwp( 71 )
,인문사회,레포트
소아의거짓말과놀이치료방법
다. 대인관계에서 진실이 얼마다 중요한가에 대한 부모의 견해를 말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우유병을 엎지른 만 2세 아이에게 누가 그랬냐고 물으면 "아빠가...", "토끼가..."라고 대답하는 경우, 이것을 거짓말이라고 할 수는 없다.소아의거짓말과놀이치료방법 , 소아의 거짓말과 놀이 치료방법인문사회레포트 ,
소아의 거짓말과 놀이 치료방법에 관련되어 설명(說明)하고 있습니다. 학령 전기의 아동들은 흑백 논리를 가지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