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토의법의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1:03본문
Download : [교육학] 토의법의 종류.hwp
4) 청중학습자의 직접적인 참여기회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자칫 수동적인 자세를 취하기 쉽다.
2) 발표자는 해당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로 구성되며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부여된 시간 동안 자신의 意見(의견)을 개진하게 된다된다.
3) 발표자간 그리고 발표자와 청중학습자간의 意見(의견)교환이나 토의는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발표자간의 질문이나 논평 혹은 토의를 위해 짧은 시간이 제공되기도 한다. , [교육학] 토의법의 종류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토의법의 종류
설명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2) 심포지움의 advantage(장점)
1) 특정 주제나 문제와 관련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을 비교적 짧은 시간에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다
2) 주제나 문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이 제시되기 때문에 지나친 왜곡과 단순화를 피할 수 있으며 총체적인 안목을 기를 수 있다
3) 발표자나 청중 모두 자신의 지식, 견해, 신념 등을 비판적으로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된다.
![[교육학]%20토의법의%20종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86%A0%EC%9D%98%EB%B2%95%EC%9D%98%20%EC%A2%85%EB%A5%98_hwp_01.gif)
![[교육학]%20토의법의%20종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86%A0%EC%9D%98%EB%B2%95%EC%9D%98%20%EC%A2%85%EB%A5%98_hwp_02.gif)
![[교육학]%20토의법의%20종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86%A0%EC%9D%98%EB%B2%95%EC%9D%98%20%EC%A2%85%EB%A5%98_hwp_03.gif)
![[교육학]%20토의법의%20종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86%A0%EC%9D%98%EB%B2%95%EC%9D%98%20%EC%A2%85%EB%A5%98_hwp_04.gif)
토의법의 종류
1. 심포지움(symposium)
(1) 심포지움의 특징
1) 심포지움은 2~5명의 전문가가 동일한 주제 혹은 상호 관련되는 소주제에 대상으로하여 각자의 전문적인 견해를 제시하는 방식이다.
(4) 심포지움이 적합한 경우
1) 간결하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새로운 자료(資料)를 발표하고자 할 때
2) 어떤 주제와 관련하여 보다 객관적인 관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3) 어떤 논쟁문제에 대하여 다양한 측면에서의 조망과 이해를 돕고자 할 경우
4) 어떤 복잡한 문제…(투비컨티뉴드 )
[교육학] 토의법의 종류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토의법의 종류
Download : [교육학] 토의법의 종류.hwp( 23 )
다.
4) 집단의 규모가 커서 모든 구성원들이 직접토의에 참여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간접 참여를 통한 학습결과 를 높일 수 있다
(3) 심포지움의 단점
1) 짧은 발표시간으로 인해 심도 있는 논의가 어려울 수 있다
2) 준비된 내용을 연속적으로 발표하는 형식이므로 발표 내용이 서로 중복될 수 있으며, 지나친 주관적 견해와 판단이 제기될 경우 학습자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다
3) 意見(의견)교환이나 논평기회가 거의 없기 때문에 상호작용에 의한 意見(의견)수렴과 판단의 여지가 별로 없다.[교육학],토의법의,종류,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토의법의 종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