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리스의 미숙성숙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3:29
본문
Download :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hwp
이런 면에서 흔히 학교조직을 온실과 같다고 해서 ‘온상조직’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조직화된 무질서’또는 상호의존관계가 느슨하다고 하여 ‘이완조직’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① 목표(目標)의 불명료성 - 학교조직의 산출(교육efficacy)를 분명하게 드러내기가 어렵다(예; 도덕성 발달)
② 투입의…(skip)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에 대해 알아보고 이 이론이 학교라는 조직을 운영과 관련하여 논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학교는 일반 조직들과 다른 독특함이 있다 우선 학교의 생산품은 사람이라는 점이 일반 기업과 다르며, 학교는 가장 개방적이라는 점에서 군대조직이나 교도소 등과는 다르다. 그리고 학교는 지, 덕, 체가 조화된 전인교육을 지향함으로 그 성과를 가시적으로 드러내기 어렵다. 뿐만 아니라 단기적으로 efficacy를 지양하기도 어렵다.
설명
순서
아지리스의 미숙성숙theory(이론)에 대해 알아보고 이 theory(이론)이 학교라는 조직을 운영과 관련하여 논한 자료(data)입니다.아지리스의미숙성숙이론에대해설명 ,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아지리스의 미숙성숙theory(이론)
Download :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hwp( 95 )
아지리스의미숙성숙theory(이론)에대해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그 밖에도 학교는 government 와 지역싸회가 그 조직의 유지와 운영 및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보살펴 줌으로써 조직자체의 존립에는 신경을 쓰지 않아도 좋다.
학교조직은 한마디로 가장 보수적이며 變化를 싫어하는 안정지향적인 조직이다.
Miles(1969)가 지적한 학교조직의 特性(특성)은 다음과 같다.
3. 미숙성숙 理論(이론)과 학교조직
1) 학교 조직의 특징
학교도 하나의 조직체이며, 구성원들의 삶의 장이라는 점에서 일반조직과 다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