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의 槪念分析(분석)과 기업적용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0:07본문
Download : CRM의 개념분석과 기업적용사례.hwp
CRM의 개요와 CRM의 구축과 중요성에 대해서 살펴보고, CRM이 적용된 기업사례(instance)로 결혼정보 회사인 듀오와 닥스클럽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
2) IT진보가 마케팅 능력 향상의 도구
최근 들어 대용량의 복잡한 데이터를 순식간에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컴퓨터를 비교적 싼 가격에 살 수 있게 된데다가 인터넷(Internet)을 비롯한 네트워크 기술도 눈부시게 진보하였으며, 저렴한 통신 비용으로 세계 각국과 정보교환이 용이하게 되었다.
3. CRM의 必要性
우리는 왜 CRM을 실시해야 하는가? 이유는 다음과 같다.CRM구축 , CRM의 개념분석과 기업적용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이와 같은 IT(정보기술)의 엄청난 진보가 기업의 마케팅능력을 눈부시게 향상시켰다. 특히 기존의 마케팅 투자는 뚜렷한 방향이나 …(drop)
CRM의 개요와 CRM의 구축과 중요성에 대해서 살펴보고, CRM이 적용된 기업사례로 결혼정보 회사인 듀오와 닥스클럽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CRM의 槪念分析(분석)과 기업적용사례(instance)
CRM구축
Download : CRM의 개념분석과 기업적용사례.hwp( 20 )
Ⅰ. CRM의 이해
1. CRM의 定義(정의)
2. CRM의 등장배경
3. CRM의 必要性
Ⅱ. CRM의 구축과 중요성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진보와 CRM
2. 데이터베이스 웨어하우스와 CRM
3. CRM의 구성조건
4. CRM의 구축과정
5. CRM의 중요성
Ⅲ. CRM 기업적용 instance(사례)分析
1. DUO-결혼정보회사
2. 닥스클럽
이러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고객과의 독특하고, 개별적이며,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Individual Marketing, One-to-One Marketing, Relationship Marketing으로 진화하게 된다 이러한 마케팅 방향에 대한 요소들을 기반으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 등장하게 되었다. IT를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CRM을 좀 더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용이하게 되었다. IT의 활용이야말로 CRM실현의 중요한 포인트다.
첫째, 기존 마케팅방식은 마케팅팀을 위한 마케팅부서만의 마케팅이 실시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