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력 및 전단력의 影響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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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00: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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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영향선이란 단위하중이 구조물위를 지나갈 때에 구조물의 특정한 기능에 주는 영향을 도표로 나타낸 것이 다. 따라서 부재의 특정 단면에서의 단면력의 최대값과 최소값은 구조물을 해석하는 데 중요한 요소다. 여기서 구조물의 어느 특정기능이라는 것은 반력, 전단력, 휨모멘트, 부재응력, 그리고 처짐을 의미한다. , 반력 및 전단력의 영향선공학기술레포트 ,
스트레인 게이지를 부착한 주철보에 위치를 옮겨가며 하중을 가하면서 주철보의 신장량과 압축량을 얻어내어 작용한 하중이 임의의 단면에 어떠한 影響을 미치는 지를 알아내는 實驗(실험)리포트입니다. 이러한 하중에 의해 일어나는 각 단면의 영향선을 측정(measurement)하여 단면력을 해석하는데 있다아 구조물이 연속된 트럭이나 기차바퀴 같은 일련의 집중하중, 즉 하중군을 받는다면 문제는 그리 단순한 것이 아니다.
즉 영향선이란 임의의 점에서의 종거가 그 점에 작용하는 단위하중에 의하여 …(省略)
반력 및 전단력의 影響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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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인 게이지를 부착한 주철보에 위치를 옮겨가며 하중을 가하면서 주철보의 신장량과 압축량을 얻어내어 작용한 하중이 임의의 단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알아내는 실험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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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2. 결 론
1) 반력의 영향선
2) 전단력의 영향선
3. 건의 사항
4. 기술적 배경
1) 스트레인게이지 원리
2) 스트레인과 저항과의 관계
3) 게이지율(gage factor)
4) 스트레인게이지의 종류
5. 시험방법 및 장치
1) 반력의 영향선
2) 전단력의 영향선
6. 결 과
1) 반력의 영향선
3) 전단력의 영향선
7. 참고서적 및 문헌
8. 부 록
대부분의 보, 트러스와 같은 부재로 이루어진 교량은 사하중이외에 활하중이 작용한다. 영향선을 이용한다면 최대 전단력, 최대 모멘트의 값을 주는 활하중군의 개략적인 위치를 알 수 있다아
스트레인 게이지를 부착한 주철보에 위치를 옮겨가며 하중을 가하면서 주철보의 신장량과 압축량을 얻어내어 작용한 하중이 임의의 단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알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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