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교육의 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3:56본문
Download : 자료2-46.hwp
음성학적교수법,자연주의교수법,육군특수교수법,침묵교수법,AL법,사범교육,레포트
Ⅰ。natural method, 자연주의교수법, Ⅱ。phonetic method, 음성학적교수법, Ⅲ。Oral Method, Ⅳ。AST(Army Specialized Training Program, 육군특수교수법), Ⅴ。Audiolingual Method, AL법, Ⅵ。Silent Way . 침묵교수법, Ⅶ。CLL/CL(Community Language Learning《CCL》․Counseling Learning《CL》), Ⅷ。TPR (Total Physical Response 《TPR》), Ⅸ。Natural Approach, Ⅹ。Communicative Approach, , filesize : 44K
설명
외국어교육의 교수법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자료2-46.hwp( 62 )






Ⅰ。natural method, 자연주의교수법, Ⅱ。phonetic method, 음성학적교수법, Ⅲ。Oral Method, Ⅳ。AST(Army Specialized Training Program, 육군특수교수법), Ⅴ。Audiolingual Method, AL법, Ⅵ。Silent Way . 침묵교수법, Ⅶ。CLL/CL(Community Language Learning《CCL》․Counseling Learning《CL》), Ⅷ。TPR (Total Physical Response 《TPR》), Ⅸ。Natural Approach, Ⅹ。Communicative Approach, , FileSize : 44K , 외국어교육의 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 음성학적교수법 자연주의교수법 육군특수교수법 침묵교수법 AL법
다.
외국어교수법은, 그 시대마다 사회의 요청, 새로운 언어theory(이론)이나 언어학습theory(이론)의 대두 등의 배경에, 여러 가지 變化를 이루어 왔다. 외국어 교수법에는 1) 특정의(定義) 언어관이나 언어학습관에 기초한 교수법theory(이론) (approach) 2) 어떤 교수법theory(이론)에 기초한 지도법 (method) 3) 구체적인 교실활동의 순서나 기술 (technique) 의 세 가지 측면을 생각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이 세 가지 중에서 1)과 2)에 주목하여, history적 변천에 따라서 살펴본다. 모든 교수법들은 그것이 생기게 된 필연성이 있고, 일정의(定義) 교육效果(효과)도 인증된다 단순한 history적 지식으로서가 아니라, 사회적 배경이나 확실한 증거가 되는 theory(이론)과 함께 외국어교수법을 이해하는 것은, 「눈앞의 학습자에게 어떻게 가르치면 좋을까」를 생각에 더해서, 많은 시사점을 더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