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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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8: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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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양한 고객욕구의 충족을 위한 방법
을 모색한다.
5) 差別적 서비스 제공 : 소비자의 불만은 기업에게 귀중한 선물이다.
4) 서비스 수준 향상 : 현재의 고객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고객을 창조하기 위
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인식하여야 한다.
2) 효과(效果)적 서비스 원리 이해 : 고객이 받는 서비스의 느낌이 좋아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해야 할 사항을 파악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습득한다.
3) 서비스 기술 실행 : 고객들이 자신의 회사와 거래하는 이유를 分析(분석)해 보고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서비스를 하기 위해 준비하여야 할 사항을 실천하고
체험을 통해 느껴야 한다. 이미 앞에서 언
급하였듯이, 그것은 생산-판매의 모든 과정을 고객중심으로 파악하고 실천하는
보다…(drop)
고객중심전술
순서
설명
다. 소비자
의 불만을 통해 제품 또는 경영방법에 대한 문제점(問題點)을 발견하는 것은 기업에게 가
장 저렴한 시장조사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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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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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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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전략(strategy)
목차
* 고객중심전략(strategy)
Ⅰ. 서비스 改善 프로그램(program])
Ⅱ. 고객중심의 성장전략(strategy)
Ⅲ. 고객유지전략(strategy) - 관계마케팅, 데이터베이스마케팅
-> 관계 마케팅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Ⅳ. 틈새시장
고객중심전략(strategy)
(1) 서비스 改善 프로그램(program])
매장 종업원의 서비스 능력을 높여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장기적
으로 기업 경쟁력을 높인다는 인식에 따라 기업들이 가격 경쟁보다 서비스 경쟁
에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아 싸게라도 팔아야 한다는 단타성(短打憎:) 전략(strategy)은 오
히려 종업원들에게 고객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 줄뿐만 아니라 일회성(一順
性) 고객만 양산하게 된다는 경험이 작용하고 있다아
서비스 改善을 위한 프로그램(program]) 은 다음과 같은 단계로 구성된다
1) 서비스의 중요성 인식 : 고객의 가치를 이해하고 고객의 개인적 욕구와 실
질적 욕구를 分析(분석)해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파악한다. 또 불만족 고객을 평생 고객
으로 되돌리는 방법도 강구한다.
(2) 고객중심의 성장전략(strategy)
고객중심전략(strategy)이란 단순한 서비스의 改善과는 의미가 다르다. 불만족 고객을 최소로 줄이는 방법과 고객이 특별
한 서비스를 받았다는 믿음을 갖도록 하여야 한다. 서
비스의 효과(效果)를 직접 체험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