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침의 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6 10:56본문
Download : 가르침의 철학.hwp
학교에 장학사라도 오는 날이면 복도에서 큰소리로 웃기만 해도 혼쭐이 나곤 했었다. 그 때마다 학교의 주인은 학생인 우리라고 강조하시던 교장 선생님의 말씀이 모두 거짓처럼 생각되었다. 교실은 공부만을 위한 공간도 아니고 선생님이 조용히 업무를 보는 공간은 더더욱 아닐것이다. 어른처럼 점잔을 빼며 조용히 할 필요도 없이 맘껏 뛰어 놀고 크게 떠들 수도 있어야 한다.가르침의철학1 , 가르침의 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가르침의 철학.hwp( 34 )
가르침의철학1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가르침의 철학에 대한 글입니다. 어른들의 입맛에 맞는 어린이 상을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입장에서…(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 전적으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며 학습의 장임과 동시에 아이들의 사교의 장이기도 하다.
아직까지도 이해가 잘 되지 않는 것은 내가 초등학교 시절 쉬는 시간에 조용히 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이었다. 어린 마음에 친구들과 놀 수 있는 쉬는 시간만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그 시간에 조차도 함부로 놀 수 없다는 사실이 얼마나 답답했었는지 모른다. 이것이 나의 가르침의 가장 기본적 철학이다. 그럼에도 아이들에게 교실에서 쉬는 시간조차 조용히 하라 강요하는 것은 우리가 그동안 얼마나 당연한 듯이 철저히 어른들을 위한 교육을 해왔는지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다.
가르침의 철학
가르침의 철학에 대한 글입니다.
아이는 아이답게 커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