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지歷史(역사)회에서lifelong education 의의미 > bloodycat4 | bloodycat.co.kr report

지歷史(역사)회에서lifelong education 의의미 > bloodycat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loodycat4

지歷史(역사)회에서lifelong education 의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5 23:18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hwp




하나의 지歷史회가 다른 지역과 구별되는 성격은 지역주민의
생활 모습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난다는 점에서 지歷史회의 물리적 공간은
지歷史회를 이해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된다. 경기장의 관중들은 분명 사람들의 모임
임에는 틀림없지만, 관중 상호 간의 긴밀하고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지지
는 않는다. 그래서 지歷史회
는 개인 단독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가리키지 않는다. 공동
선을 지향하기 위하여 지歷史회는 형식적인 인간관계와 제도화된 규율 및
원칙에 기초하여 구성원들의 책임과 역할을 규정하지 않는다. 지歷史회는 구성원들의 개인적 관심과 자유로운 행위가 가
능하며, 지歷史회의 이름으로 개인의 다양한 사적 영역이 침해받지 않는
생활 세계다. 또한 지역
사회가 가지는 물리적 조건은 구성원들의 활동을 촉진 혹은 저해하는 조건
이 되기 때문에, 지역주민들의 생활모습은 지歷史회의 물리적 조건에 영
향을 받는다. 따라서 인터넷(Internet) 카
페와 같이 물리적 경계를 뛰어넘는 가상공간의 공동체는 지歷史회의 범주
에서 제외될 수밖에 없다.
요약하면, 지歷史회는 일정한 물리적 공간을 전제로 하는 공동체의 한
유형 이라고 할 수 있따 한 지歷史회의 특징은 해당 지歷史회의 물리적 환
경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지역의 물리적 · 지리적 조건을 이
해하는 것은 지歷史회를 파악하는 point적 준거가 된다된다.
셋째, 지歷史회는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합의와 신뢰에 기초한 보이지 않



는 규칙에 따라서 공동선을 지향한다. 이러한 점에서 지歷史회는 일정한
목적을 바탕으로 제도화된 규칙과 역할 규정을 바탕으로 각자의 임무를
수행하는 조직과는 구별되는 concept(개념)이라고 할 수 있따 조직의 맥락에서 구
성원들은 자율적으로 활동하기보다는 조직의 목적과 비전에 따라서 담당
해야 할 역할이 결정되며 , 조직의 성장이라는 집단적 관심에 의해서 체계적
으로 활동한다. 지歷史회는 주민
에게 주거 , 경제, 교육의 물리적 생활환경을 제공하며 , 이러한 물리적 조건
은 지역의 歷史적 변천과정 속에서 점진적으로 조형된 것이다.



지歷史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미

* 지歷史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미

1)지歷史회의 concept(개념)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歷史회를 한마디로 정이하면, 일정한 지리적 영역에서 공동의 유대를 가지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는 인간집단으로서 일상적 생활을 함께 영위해 가는 공동생활체라고 할 수 있다(곽삼근, 2005a).
공동체 , 조직, 무리 등과 같이 외형적으로 지歷史회의 concept(개념)과 비슷한 의미
를 내포하는 용어들과 구분하여 지歷史회는 대체로 물리적 공간을 전제로
한다는 점, 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진다는 점 그리고 구성원들의 개
별적 관심과 자유가 보장된다는 점에서 그 concept(개념)적 特性을 확인할 수 있따
첫째, 지歷史회는 일정한 물리적 공간을 전제로 한다.
둘째, 지歷史회는 사람들이 모여서 살아가는 공동체다.
지歷史회는 개인과 개인이 함께 모임으로써 그 실체가 드러나지만, 이들
이 모여 있는 구조와 성격에 따라서 단순한 군집이나 사람들의 집합과 구
별된다된다. 지歷史회는 그 구성원 상호 칸의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는 가
운데 나름대로의 공동文化(culture) 와 가치를 형성하고 전수하는 모습을 드러내는
공동체다.

2)지歷史회 concept(개념)에 비추어 본 平生敎育(평생교육)

지歷史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은 그 용어 자체만을 놓고 이해하면 지역에서 이루어
지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총칭하는 concept(개념)이라고 할 …(省略)



Download :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hwp( 34 )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 ,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지歷史(역사)회에서lifelong education 의의미



지歷史(역사)회에서lifelong education 의의미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_hwp_01.gif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_hwp_02.gif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_hwp_03.gif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_hwp_04.gif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_hwp_05.gif 지역사회에서평생교육의의미_hwp_06.gif


설명

순서
지歷史(역사)회에서lifelong education 의의미


,감상서평,레포트
다. 또한 지歷史회는
구성원들의 도덕적 자유가 인정되고 사적 관심이 표출되는 집단이다. 지歷史회는 다양한
가치와 생활양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공동체
적 성격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프로 스포츠가 열리는 경기장
에 운집해 있는 관중들의 모임과 같이 단순히 사람들이 모여 있는 것만으
로 지歷史회를 규정할 수는 없다. 지歷史회는 사람들이 모여서 상호작용하는 가운데 고유의 文化(culture) 적
양식과 생활 원리를 창출해 가는 역동적 성격을 갖는다. 공동선의 구
현을 자유로운 개인으로서 자신의 자율적 판단과 행동의 가능성이 열린 상
태에서 시도하는 공동체적인 성격을 지닌다. 그리고 도덕적 자유를 행사할 수 있
는 개인으로서 지역주민을 고려한다.
전체 12,53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