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안 - 지속가능한 발전 학습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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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08: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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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발전이란 무엇인가?
公式(공식)적인 정이
UN은 1983년, 부룬트란트 위원회, 즉 ‘environment(환경) 과 개발에 관한 세계위원회(WCED)’를 구성하였다. 보고서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다음과 같이 정이한다: future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능력을 손상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재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발전.
부룬트란트 보고서는 모든 사람의 공통적인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기본적인 필요가 충족되어야 함을 강조한다.
학생들이 “지속가능한 발전, 청지기 정신, 보존에 대한 고려가 환경적인 계획과 관리에 어떠한 effect을 미치는지”에 대해 배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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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교육안 - 지속가능한 발전 학습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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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지속가능한 발전이란 무엇인가?
의제 21
세계 인구 성장
에너지 자원의 사용
물의 지속가능한 사용
conclusion
개요
key stage 3의 environment(환경) 이슈에 대한 주제에서는 학생들이 “지속가능한 발전, 청지기 정신, 보존에 대한 고려가 environment(환경) 적인 계획과 관리에 어떠한 影響을 미치는지”에 대해 배울 것을 언급하고 있따 이 글에서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의미에 대해 논의하고, 의제 21에서 규정된 도전들을 살펴본다.
부룬트란트 위원회의 보고서, 「우리 공동의 future Our Common Future」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둘러싼 많은 이슈들에 대한 상세한 논의를 담고 있따 특히 인구 성장, 식량의 안정적 확보, 생물종과 생태계, 에너지, 산업, 도시화의 여섯 가지 영역에 중점을 두고 있따 위원회는 이러한 모든 문제들이 상호연관되어 있어 독립적으로 다루어질 수 없음을 인식하였다. 이 위원회의 목적은 지구의 위기에 처한 environment(환경) 과 개발 문제를 재검토하고, 그것들을 해결하기 위한 실제적인 제안들을 구성하며, 인간의 진보가 future 세대의 자원을 고갈시키지 않는 발전을 통해 지속될 수 있을 것임을 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그것은 빈곤한 자에게 경제적인 우선권이 주어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 이유는 단지 이타적인 이유에서가 아니라, 그들이 최종적으로 세계 경제를 개선할 새로운 시장을 제공함으로써 세계의 경제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동시에 전지구적인 발전은 풍요로운 생활을 하는 사…(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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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이러한 槪念들이 key stage 3, 4단계의 학생들에게 지리를 가르치는 과정 속에서 어떻게 紹介될 수 있는지 그 instance(사례)들을 제공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