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02:23
본문
Download :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Download :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31 )
혁신의 property(특성)과 채택률
Contents
1. 혁신 채택속도를 결정하는 변수
2. 상대적 이점
3. 적합성
4. 복잡성
5. 시험가능성
6. 觀察가능성
7. 휴대전화의 인지된 속성들(총요점)
*
Early Adopter
Lifestyle을 통해 본 당신의 얼리어답터 지수는?
*
누리망 & 흑인 음악
*
혁신 채택속도를 결정하는 변인들
*
혁신주도자의 추진 노력의 정도
사회체계 성격
(예 : 규범, 네트워크 상호연결성의 정도 등)
혁신 결definition 유형
선택적
집합적
권위
커뮤니케이션 채널
(예:대중매체 혹은 대인채널)
혁신의 인지된 property(특성)
상대적 이점
적합성
복잡성
시험가능성
觀察가능성
혁신의 채택율
혁신의 property(특성)
혁신의 인지된 property(특성)은 혁신의 채택률을 설명(說明)하는데 중요한 속성.
채택률(채택속도)은 혁신이 사회체계의 구성원들에 의해 채택되는 상대적 속도.
觀察
가능성
상대적
이점
적합성
복잡성
혁신의 property(특성)
시험
가능성
*
상대적 이점
혁신이 이전의 아이디어(혁신)보다 더 낫다고 인식하는 것을 의미
혁신을 채택함으로 인해 얻게 되는 이익과 채택에 지불하는 비용 사이의 비율.
경제적 이익성, 불안감 감소, 사회적 지위, 시간과 노력의 절약, 즉각적인 보상 등을 포함.
※ 예방혁신 :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未來의 어떤 사건의 가능성을 낮출 목적으로 채택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그림<혁신 채택속도를 결정하는 변인>
이익 혁신단기간
혁신 채택(t1) 단기간 이로운 결과들(t2)
*
2. 예방혁신장기간
장기간
이로운 결과들(t2)
혁신 채택(1)
상대적 이점과 채택률
상대적 이점은 채택률과 정적인 상관관계
경제적 요인, 사회적 지위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혁신,특성과,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혁신 특성과 채택률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