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갈등의 原因과 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4:49
본문
Download : 갈등의_원인과_해결.hwp
⇒결국은 양쪽의 패배로(패/패의 결과) 이어져 ⇒ 승자의 기회도 앗아갈수 있다
승/패의 사고 ← 이기주의, 권위주의
-에너지와 활력의 원천
순서
- 의미 : 1+1= 3
2. 협력의 원리
-누군가가 반드시 손해를 본다.





- “나와 너”의 관점의 “차이”는 제 3의 대안의 당위성을 나타낸다.
-사는것이 경쟁이라면 인생을 신뢰할 수 없고, 다른사람의 성공을 진정으로 기뻐해줄수 없다.
Ⅰ. 인간관계에서의 경쟁과 협력
-자연스러운 것이며 불가피한것
- “차이”는 새로운 정보와 창조성의 원천
1. 갈등의 순기능과 역기능
Ⅱ. 갈등의 종류와 Cause
-세계는 상호의존적인 세계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도 협력이 필요하다. 둘 다 보지못한 부분이 반드시 있다
▶차이감사 : 다른 세계의 창을 열어준다. 배울수 있다 가치를 얻을 수 있다 우리에게 도움을 줄수 있다
패/승의 사고 ← 양보와 포기, 과잉허용과 방관
-호기심, 관심, 창의성의 자극
⇒ 혼자서는 느낄수 없는 감정, 혼자서는 배울수 없는 자세
▶차이존중 : 사고와 자유를 부여하고 그들의 견해를 내 것과 마찬가지로 고려한다는 것
-숨어있던 문제의 노출 → 문제 해결의 촉진제
-승자와 패자의 사고(승/패, 패/승)
Download : 갈등의_원인과_해결.hwp( 19 )
설명
-변화의 필수조건의 하나
1. 경쟁의 원리
- 두 마음이 한 마음이 된 결과로 나타나고, 더 높은 수준의 문제해결 방법이다.
- 시너지는 생산적, 공동목표(目標)를 달성하는힘
갈등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3. Synergy의 활용 = 인간차이의 이해
다.
갈등의 原因과 해결plan에 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1)갈등의 순기능
-사람들의 동기를 자극
갈등,갈등해결,갈등해결방안,해결방안,갈등의역기능
[경영학] 갈등의 原因과 해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른사람과 의미있는 관계를 맺을 때 인생의 다른 측면을 경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