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2017년 2학기 특수아교육 중간시험課題물 A형(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 bloodycat3 | bloodycat.co.kr report

2017년 2학기 특수아교육 중간시험課題물 A형(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 bloodycat3

본문 바로가기

bloodycat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7년 2학기 특수아교육 중간시험課題물 A형(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9:23

본문




Download : 20172_중과_유아4_특수아교육_A형.zip




정신지체는 유의하게 평균 이하인 지적 기능과 동시에 그와 연관된 적응적 제한성이 두 가지 혹은 그 이상의 실제 적응기술 영역들, 즉 의사소통, 자기 관리, 가정생활, 사회성 기술, 지역사회 활용, 자기 지시, 건강과 안전, 기능적 학업교과,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정신지체(지적장애) 1) 개념 2) 원인 3) 특성 4) 판별 및 평가 방법 5) 교육 방안 2. 학습장애 1) 개념 2) 원인 3) 특성 4) 판별 및 평가 방법 5) 교육 방안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정신지체(지적장애)의 개념.hwp 2. 정신지체(지적장애)의 교육 방안.hwp 3. 정신지체(지적장애)의 원인.hwp 4. 정신지체(지적장애)의 특성.hwp 5. 정신지체(지적장애)의 판별 및 평가 방법.hwp 6. 학습장애의 개념.hwp 7. 학습장애의 교육 방안.hwp 8. 학습장애의 원인.hwp 9. 학습장애의 특성.hwp 10. 학습장애의 판별 및 평가 방법.hwp



3) 속성

II. 본 론
6. 학습장애의 관념.hwp
8. 학습장애의 Cause .hwp
5. 정신지체(지적장애)의 판별 및 평가 방법.hwp

2017년 2학기 특수아교육 중간시험課題물 A형(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4) 판별 및 평가 방법
- 중략 -
2) Cause

2. 정신지체(지적장애)의 교육 方案.hwp

교육법 제정과 특수교육진흥법 제정 이후 3차 개정에 이르기까지 특수 교육 기회의 양적 확대가 가속화되었다. 그 대안으로서 일반 교육 환경의 improvement을 통해 일반 교육 중심의 특수교육을 제시하고 있는데, 중증 장애 아동을 포함한 장애아 통합 지향의 특수 교육이 세계의 큰 흐름으로 형성되고 있다 특수 교육은 특수 교육 대상자들의 교육권 보장과 교육 기회의 확대에 거의 전념해 왔다고 볼 수 있다 이들에 대한 교육 기회의 보장은 중증 장애 아동을 중심으로 한 분리 특수 교육 정책이 주도적이었으며, 1970년대부터 특수학급이 설치되기 시작하여 부분적으로나마 통합을 지향하고 있는 실정이다.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의 관념, Cause , 속성 ,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方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I. 서 론




9. 학습장애의 속성 .hwp

5) 교육 方案


4) 판별 및 평가 방법
1) 관념
특수아교육,방통대특수아교육,방송대특수아교육,특수아교육과제물,특수아교육레포트,정신지체, 지적장애, 학습장애
2) Cause
10. 학습장애의 판별 및 평가 방법.hwp

23374_001.jpg 23374_002.jpg 23374_003.jpg
2. 학습장애



III. 결 론

설명

순서



5) 교육 方案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資料) 한글파일>
1) 定義(정이)

I. 서 론

3. 정신지체(지적장애)의 Cause .hwp





3) 속성

1) 관념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1. 정신지체(지적장애)의 관념.hwp

Download : 20172_중과_유아4_특수아교육_A형.zip( 82 )


II. 본 론


1. 정신지체(지적장애)
정신지체는 현재 기능에 실질적인 제한성이 있는 것을 지칭한다. 그러나 그 수준이 미흡한 가운데 이제는 특수 교육의 양적 확대와 질적 향상이라는 두 가지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야 할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 특수 교육은 개인의 교육권, 생존권, 행복추구권 등의 기본권을 보장해 주려는 기본적인 철학을 바탕으로 개인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교육 환경에서 특별히 훈련된 교사로 하여금 교육을 담당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왔다. 그동안 장애를 특수하게 여기던 관점에 근거하여 장애인의 교육적 요구에 효능적으로 대처한다는 명분 아래 일반 교육과 분리하여 실시되어 온 특수 교육은 그 지향하는 철학과 배치되고 그 효능 또한 회의적이란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게 되었다.



1. 정신지체(지적장애)
참고문헌
다. 이러한 흐름은 장애를 가짐으로써 받게 되는 discrimination과 불이익으로부터 보호하고 누구에게나 주어진 공정한 기회를 평등하게 누리게 해야 한다는 원칙을 지향하고 있다





- 목 차 -

7. 학습장애의 교육 方案.hwp
4. 정신지체(지적장애)의 속성 .hwp
이 리포트는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를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Total 12,56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loodyca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