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자동차의 노동조합에 대한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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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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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과잉생산에 따른 경쟁의 격…(To be continued )
5. 현장 권력 장악의 귀결
2. NAC 도전운동의 개요
순서
4. 협력적 노사관계의 추진과 노사 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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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6. 노동조합의 대응 전략(strategy)의 실태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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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맺음말
1. 머리말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strategy)과노동조합의대응
1. 머리말2. NAC 도전운동의 개요3. 현장 통제의 강화와 현장에서의 노사 갈등4. 협력적 노사관계의 추진과 노사 갈등5. 현장 권력 장악의 귀결6. 노동조합의 대응 전략의 실태7. 맺음말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 , [] 대우 자동차의 노동조합에 대한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3. 현장 통제의 강화와 현장에서의 노사 갈등
대우 자동차의 노동조합에 대한 analysis
다. 日本(일본) 산 자동차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향후 최고 10%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따
더욱이 98년에는 IMF 구제금융의 影響으로 고실업, 임금 동결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 유가 인상, 자동차특소세 인상 등 각종 악재가 산적되어 있어 내수 시장은 대폭의 위축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세계 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미국, 유럽, 日本(일본) 등지로부터 시장 개방 압력과 견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따 특히 최근 IMF 구제금융과 관련하여 오는 99년부터 해제할 예정이던 수입 다change(변화) 정책을 98년중 조기 해제하게 됨에 따라 日本(일본)차의 대량 수입이 우려되며 이 경우 국내시장에 상당한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IMF 구제금융으로 인해 금융권의 자동차 업계에 대한 자금 지원이 줄어들고 재벌 구조 개편으로 그룹사간 상호 지원이 어려워지는 등 경영 environment(환경) 이 악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극도의 내핍 경영에 돌입할 수밖에 없으며 이에 따라 투자 확대는 물론이고 현상유지도 어려워지고 있따 따라서 앞으로 government 가 유도하든 않든 사업 축소를 통한 구조 조정은 불가피한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문제는 여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