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몬테소리 교육 정리(整理) > bloodycat3 | bloodycat.co.kr report

몬테소리 교육 정리(整理) > bloodycat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loodycat3

몬테소리 교육 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1:41

본문




Download : 몬테소리 교육 정리.hwp





② 어린이를 한 인간으로 고유한 특성(特性)을 지닌 존재로 보았다.
(1) 정상화의 과정
① 1단계 : 유아가 어떤 작업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단계
② 2단계 : 유아가 교구를 선택하여 작업할 때도 있고 선택하지 못할 때도 있따 선택을 하더라도 교사가 제시한 방법대로 사용한다.

2. 교사의 역할
1) 觀察(관찰) 자로서의 역할 : 觀察(관찰) 자의 역할은 유아의 발달 단계와 성장발달에 수단이 되는 작업에 대한 능력을 판단해야 한다.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몬테소리 교육의 기본개념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교육내용 및 장단점에 대한 내용을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③ 3단계 : 정상화의 최종 단계 - 선택한 교구에 대해 진정한 흥미를 보임으로써 집중현상을 나타낸다. , 몬테소리 교육 정리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몬테소리%20교육%20정리_hwp_01.gif 몬테소리%20교육%20정리_hwp_02.gif 몬테소리%20교육%20정리_hwp_03.gif 몬테소리%20교육%20정리_hwp_04.gif 몬테소리%20교육%20정리_hwp_05.gif 몬테소리%20교육%20정리_hwp_06.gif

순서




몬테소리 교육 정리(整理)






다.

Download : 몬테소리 교육 정리.hwp( 86 )



Ⅰ. 몬테소리 교육의 기본 definition
1. 마리아 몬테소리의 생애(1870 -1952)
2. 몬테소리 교육이란?
3. 몬테소리 교육의 철학적 theory(이론)배경
4. 몬테소리 교육철학
5. 몬테소리 교육의 목적

Ⅱ. 몬테소리의 아동관
1. 몬테소리의 아동관
2. 아동의 특성(特性)

Ⅲ. 몬테소리의 교사관
1. 교사의 자질
2. 교사의 역할
3. 교수방법
3. 몬테소리 교실의 지양점
4. 몬테소리 교실의 지향점

Ⅳ. 몬테소리의 environment(환경) 관
1. 준비된 environment(환경)

Ⅴ. 몬테소리의 부모관
1. 부모의 중요성
2. 부모의 역할과 임무

Ⅵ. 몬테소리 교육의 내용
1. 일상생활 영역
2. 감각영역
3. 수 교육
4. 언어교육
5. 文化교육

Ⅶ. 몬테소리 교육의 장·단점
1. advantage(장점)
2. 단점
3. 몬테소리 교육을 통한 기대효능

5) 정상화
유아가 소유한 육체적·정신적 에너지가 상호작용하여 내면적인 안정을 갖춘 조화된 상태를 이루게 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유아자신의 내면적 욕구에 따라 자신 속으로 집중하는 몰입의 경지에 이르는 것을 말한다.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2) 보호자로서의 역할 : 유아가 교구를 가지고 안정된 environment(환경) 에서 독립적으로 작업하여 자기 발달을 성취 할 수 있도록 한다.

Ⅲ. 몬테소리의 교사관
1. 교사의 자질
① 어린이들을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③ 학문 중심적 자질과 교사에 대한 자아 definition 을 강조한다.
3) 촉진자로서의 역할 : 교사는 유아에게 몬테소리 활동을 실제적으로 시범해 보여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올바르게 교구…(To be continued )
몬테소리 교육의 기본개념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교육내용 및 장단점에 대한 내용을 요약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전체 12,56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