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戰略과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7:20본문
Download : [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전략과의 관계.hwp
부호화는 작용기억(working memory...
초인지 학습
[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전술과의 관계
CONTENT
초인지 학습
I. 초인지와 학습활동
1. 초인지와 문제해결
1) 문제 발견
2) 문제 제시
3) 통찰력 개발
2. 노트 필기와 요약
가. 노트 필기
나. 요약
3. 묶음
II. 초인지와 학습전술과의 관계
참고한 문헌
초인지 학습
I. 초인지와 학습활동
(1) 초인지와 문제해결
1/ 문제 발견
당연한 말처럼 들릴지 모르나 개인은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문제가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부호화는 작용기억(working memory)에 그 문제의 특징들을 저장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를 통해 이러한 문제의 특징들과 관련된 사항을 장기기억 정보로부터 불러낼 수 있게 된다
2/ 문제 제시
어떤 문제가 분류되어 정의(定義)된 후에, 개인은 그 구성요소와 그 구성요소들 간의 관계, 그리고 외적으로 제시된 문제에서 발견되는 目標(목표)들을 가지고 `정신 지도(mental map)` 를 만들어야 한다. 즉, 개인은 그 상황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것과 目標(목표)를 분류해서 정의(定義)할 필요가 있따 때때로 어떤 문제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것들과 目標(목표)들이 잘 정의(定義)되고 분명해 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따 문제를 정의(定義)할 때 첫 번째 단계는 문제 상황의 결정적 요소를 부호화하는 것이다. . 개인이 부호화, 조합, 비교를 선택하기 위해 관련된 정보를 갑자기 깨달았을 때 “통찰”이라고 할 수 있따
만약 개인이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절한 절차 상황을 알지 못한다면 그 문제에 접근하는…(省略)
Download : [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전략과의 관계.hwp( 22 )
레포트/사범교육
[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戰略과의 관계
[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戰略과의 관계
설명
다. 즉, 개인은 그 상황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것과 目標(목표)를 분류해서 정의(定義)할 필요가 있따 때때로 어떤 문제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것들과 目標(목표)들이 잘 정의(定義)되고 분명해 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따 문제를 정의(定義)할 때 첫 번째 단계는 문제 상황의 결정적 요소를 부호화하는 것이다. 정보는 최초 상황으로부터 머릿속에서 삽입되고, 파지되고, 해석되어 기억되게 된다(Hayes, 1989). 이러한 내적인 표현이 사람들로 하여금 어떤 문제를 이해하게 해서 그 문제의 해결방법을 생각해내도록 한다.
초인지학습,초인지와,학습활동,초인지와,학습전략과,관계,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초인지학습]%20초인지와%20학습활동,%20초인지와%20학습전략과의%20관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C%9D%B8%EC%A7%80%ED%95%99%EC%8A%B5%5D%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D%99%9C%EB%8F%99,%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C%A0%84%EB%9E%B5%EA%B3%BC%EC%9D%98%20%EA%B4%80%EA%B3%84_hwp_01.gif)
![[초인지학습]%20초인지와%20학습활동,%20초인지와%20학습전략과의%20관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C%9D%B8%EC%A7%80%ED%95%99%EC%8A%B5%5D%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D%99%9C%EB%8F%99,%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C%A0%84%EB%9E%B5%EA%B3%BC%EC%9D%98%20%EA%B4%80%EA%B3%84_hwp_02.gif)
![[초인지학습]%20초인지와%20학습활동,%20초인지와%20학습전략과의%20관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C%9D%B8%EC%A7%80%ED%95%99%EC%8A%B5%5D%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D%99%9C%EB%8F%99,%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C%A0%84%EB%9E%B5%EA%B3%BC%EC%9D%98%20%EA%B4%80%EA%B3%84_hwp_03.gif)
![[초인지학습]%20초인지와%20학습활동,%20초인지와%20학습전략과의%20관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C%9D%B8%EC%A7%80%ED%95%99%EC%8A%B5%5D%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D%99%9C%EB%8F%99,%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C%A0%84%EB%9E%B5%EA%B3%BC%EC%9D%98%20%EA%B4%80%EA%B3%84_hwp_04.gif)
![[초인지학습]%20초인지와%20학습활동,%20초인지와%20학습전략과의%20관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C%9D%B8%EC%A7%80%ED%95%99%EC%8A%B5%5D%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D%99%9C%EB%8F%99,%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C%A0%84%EB%9E%B5%EA%B3%BC%EC%9D%98%20%EA%B4%80%EA%B3%84_hwp_05.gif)
![[초인지학습]%20초인지와%20학습활동,%20초인지와%20학습전략과의%20관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C%9D%B8%EC%A7%80%ED%95%99%EC%8A%B5%5D%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D%99%9C%EB%8F%99,%20%EC%B4%88%EC%9D%B8%EC%A7%80%EC%99%80%20%ED%95%99%EC%8A%B5%EC%A0%84%EB%9E%B5%EA%B3%BC%EC%9D%98%20%EA%B4%80%EA%B3%84_hwp_06.gif)
[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전략과의 관계 , [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전략과의 관계사범교육레포트 , 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전략과 관계
초인지 학습
[초인지학습] 초인지와 학습활동, 초인지와 학습전술과의 관계
CONTENT
초인지 학습
I. 초인지와 학습활동
1. 초인지와 문제해결
1) 문제 발견
2) 문제 제시
3) 통찰력 개발
2. 노트 필기와 요약
가. 노트 필기
나. 요약
3. 묶음
II. 초인지와 학습전술과의 관계
참고한 문헌
초인지 학습
I. 초인지와 학습활동
(1) 초인지와 문제해결
1/ 문제 발견
당연한 말처럼 들릴지 모르나 개인은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문제가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3/ 통찰력 개발
선택적 부호화, 선택적 조합, 또는 선택적 비교의 모든 예들이 통찰력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