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소비文化(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소비文化(문화)와 기업의 응용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8:23본문
Download : 기업의 소비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소비문화와 기업의 응용사례.hwp
대체로 주...
기업의 소비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소비문화와 기업의 응용事例(사례)
목차
Ⅰ. 히트상품
Ⅱ. 새로운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 노노스족
· 리본족, 노무족
· 파라싱글족
· 더피족
· 스넥 컬처
· 패스트 패션
· 머츄리얼리즘
· 웰루킹
· 샹그랄라 신드롬
· 오피스 코쿤족
· 그린 컨슈머
· 예티족
· 럭셔리 제너레이션
· 아티젠
· 쇼플러
Ⅲ. 소비문화와 기업의 응용 事例(사례)
1. 유행지향성 추구
2. 외향중시소비
3.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투자
4. 여성소비의 다양화와 기업의 응용
1) 워킹맘 배려상품
2) 여성전용상품
(1) 중저가 뷰티브랜드
(2) 여성전용 헬스클럽
(3) 식품
(4) MP3
(5) 자동차
*참고한 문헌
1. 히트상품
히트상품은 그 시대의 사회 흐름을 파악하게 해주는 가장 확실한 지표다. 어떤 소비
자층이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사회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지에 따라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가 결정된다된다. 그러나 가定義(정의) 자녀 수가 줄어들면서 넉넉한 용돈을 받게 된 10대와 각종 아
르바이트로 돈을 벌어 자신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20대가 새로운 소비자충으로 떠
오르고 있으며, 기업의 marketing 또한 새롭게 떠오르는 소비자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아
삼성경제연구소는 누리망 설문결과와 전문가 opinion(의견)을 바탕으로 `2009년 10대 히트상
품`을 선정하였다. 히트상품을 통해 토출한 2009년 소비키워드는 다음과 같다(삼
성경제연구소, 2009).
첫째, 불황을 겪은 소비자들은 기존의 소비패턴 및 관성적 구매를 거부하고 그간 주
목받지 못하고 잊혀져가던…(skip)
기업,소비문화,응용,히트상품과,소비자유형,신조어,소비문화와,기업,응용사례,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의 소비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소비문화와 기업의 응용사례 , 기업의 소비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소비문화와 기업의 응용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소비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신조어 소비문화와 기업 응용사례
다.
%20%ED%9E%88%ED%8A%B8%EC%83%81%ED%92%88%EA%B3%BC%20%EC%86%8C%EB%B9%84%EC%9E%90%EC%9C%A0%ED%98%95%20%EB%B0%8F%20%EC%8B%A0%EC%A1%B0%EC%96%B4,%20%EC%86%8C%EB%B9%84%EB%AC%B8%ED%99%94%EC%99%80%20%EA%B8%B0%EC%97%85%EC%9D%98%20%EC%9D%91%EC%9A%A9%EC%82%AC%EB%A1%80_hwp_01.gif)
%20%ED%9E%88%ED%8A%B8%EC%83%81%ED%92%88%EA%B3%BC%20%EC%86%8C%EB%B9%84%EC%9E%90%EC%9C%A0%ED%98%95%20%EB%B0%8F%20%EC%8B%A0%EC%A1%B0%EC%96%B4,%20%EC%86%8C%EB%B9%84%EB%AC%B8%ED%99%94%EC%99%80%20%EA%B8%B0%EC%97%85%EC%9D%98%20%EC%9D%91%EC%9A%A9%EC%82%AC%EB%A1%80_hwp_02.gif)
%20%ED%9E%88%ED%8A%B8%EC%83%81%ED%92%88%EA%B3%BC%20%EC%86%8C%EB%B9%84%EC%9E%90%EC%9C%A0%ED%98%95%20%EB%B0%8F%20%EC%8B%A0%EC%A1%B0%EC%96%B4,%20%EC%86%8C%EB%B9%84%EB%AC%B8%ED%99%94%EC%99%80%20%EA%B8%B0%EC%97%85%EC%9D%98%20%EC%9D%91%EC%9A%A9%EC%82%AC%EB%A1%80_hwp_03.gif)
%20%ED%9E%88%ED%8A%B8%EC%83%81%ED%92%88%EA%B3%BC%20%EC%86%8C%EB%B9%84%EC%9E%90%EC%9C%A0%ED%98%95%20%EB%B0%8F%20%EC%8B%A0%EC%A1%B0%EC%96%B4,%20%EC%86%8C%EB%B9%84%EB%AC%B8%ED%99%94%EC%99%80%20%EA%B8%B0%EC%97%85%EC%9D%98%20%EC%9D%91%EC%9A%A9%EC%82%AC%EB%A1%80_hwp_04.gif)
%20%ED%9E%88%ED%8A%B8%EC%83%81%ED%92%88%EA%B3%BC%20%EC%86%8C%EB%B9%84%EC%9E%90%EC%9C%A0%ED%98%95%20%EB%B0%8F%20%EC%8B%A0%EC%A1%B0%EC%96%B4,%20%EC%86%8C%EB%B9%84%EB%AC%B8%ED%99%94%EC%99%80%20%EA%B8%B0%EC%97%85%EC%9D%98%20%EC%9D%91%EC%9A%A9%EC%82%AC%EB%A1%80_hwp_05.gif)
%20%ED%9E%88%ED%8A%B8%EC%83%81%ED%92%88%EA%B3%BC%20%EC%86%8C%EB%B9%84%EC%9E%90%EC%9C%A0%ED%98%95%20%EB%B0%8F%20%EC%8B%A0%EC%A1%B0%EC%96%B4,%20%EC%86%8C%EB%B9%84%EB%AC%B8%ED%99%94%EC%99%80%20%EA%B8%B0%EC%97%85%EC%9D%98%20%EC%9D%91%EC%9A%A9%EC%82%AC%EB%A1%80_hwp_06.gif)
기업의 소비文化(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소비文化(문화)와 기업의 응용exampl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기업의 소비文化(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소비文化(문화)와 기업의 응용example(사례)
Download : 기업의 소비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소비문화와 기업의 응용사례.hwp( 37 )
설명
기업의 소비문화 응용) 히트상품과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소비문화와 기업의 응용事例(사례)
목차
Ⅰ. 히트상품
Ⅱ. 새로운 소비자유형 및 신조어
노노스족
리본족, 노무족
파라싱글족
더피족
스넥 컬처
패스트 패션
머츄리얼리즘
웰루킹
샹그랄라 신드롬
오피스 코쿤족
그린 컨슈머
예티족
럭셔리 제너레이션
아티젠
쇼플러
Ⅲ. 소비문화와 기업의 응용 事例(사례)
1. 유행지향성 추구
2. 외향중시소비
3.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투자
4. 여성소비의 다양화와 기업의 응용
1) 워킹맘 배려상품
2) 여성전용상품
(1) 중저가 뷰티브랜드
(2) 여성전용 헬스클럽
(3) 식품
(4) MP3
(5) 자동차
참고한 문헌
1. 히트상품
히트상품은 그 시대의 사회 흐름을 파악하게 해주는 가장 확실한 지표다. 2009년은 불황으로 인한 불안 및 불확실성, 신종 전염병 등으로 침체
된 분위기가 확산되었으나, 차세대 기술 및 획기적 아이디어들이 등장하여 위축된 소비
심리를 자극한 한해였다. 어떤 소비
자층이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사회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지에 따라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가 결정된다된다.
대체로 주요한 소비자층은 10-20대에 비해 경제력이 있는 대 이상으로 생각되어
져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