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의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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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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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이런 현상은 많은 우리나라 기업들의 현재의 모습임에 틀림없으며, 한편으로 이를 改善(개선) 하고자 하는 노력 또한 매우 활발한 것만은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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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marketing 의 혜택
목차
* 텔레marketing 의 혜택
1. 효율적인 비용관리
2. 시간관리
3. 통제
4. 현금흐름의 改善(개선)
5. 시장의 확대
6. 가망고객에 대한 장기적인 관계유지 및 강화
7. 기존고객과의 관계유지 및 강화
8. 계절성의 극복
9. Great Order Volume
10. 보다 낮은 인력관리비용
11. High Volume
12. 융통성
13. 처음 의 용이성
텔레marketing 의 혜택
미국 최상위 100대 기업을 대상으로 Mr. Wunderman이 조사하여 Business Marketing지에 발표한 reference(자료)를 보면 조사된 기업 중50%가 판매비용을 측정(measurement)할 수 없으며, 또한 이들 기업 중 50%가 솔직히 필드에서 무슨 일들이 일어나는지를 알지 못한다고 인정하고 있으며 단지 응답자의 18%만이 텔레marketing 을 기업의 조직화된 process로 인정하고 있다고 기술하고 있따
물론 이 조사는 미국에서 오래 전에 연구된 것으로 현재의 모습과는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지금 우리나라의 기업들을 조사하면 아마도 그와 같거나 어쩌면 더 놀라운 결과가 나올지도 모르겠다. 왜냐하면 판매 또는 서비스를담당하는 인적자원의 관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문제들을 결과 적으로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첫째, 방문에 따른 불필요한 시간의 낭비를 막을 수 있으며 교통, 재난, 날씨 등의 문제로 인한 약속 불이행을 피할 수 있고 또한보다 많은 고객들과 매우 적은 비용으로 접촉할 수 있는 advantage(장점) 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field sales 전화의 경우 짧게는 15분에서 온 종일을 소비하지만 텔레marketing 에서는 길어야 10분 정도 소요된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대인판매를 위한 전화대화가 많은 시간을 의례적인 안부나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한 상대방에 대한 관심에 쏟아 부어지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잘 짜여진 스크립트(script)를 이용하여 결과 적인Rapport Building을 가능케 하는 텔레marketing 은 이러한 시간을 단축시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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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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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ncin & Jonovic은 텔레marketing 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업의 혜택을 다음의 13가지로 정리(arrangement)하였다(Bencin & Jonovic 1989).
1) 효율적인 비용관리
잘 조직되어진 텔레marketing 시스템은 field sales시스템과 비교해볼 때 비용측면에서 매우 결과 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