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21世紀 소니의 비전 및 전술 > bloodycat2 | bloodycat.co.kr report

21世紀 소니의 비전 및 전술 > bloodycat2

본문 바로가기

bloodyca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1世紀 소니의 비전 및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2:20

본문




Download : 21세기 소니의 비전 및 전략.hwp




당시 회장이 소니의 해외자회사는 물론 제조 및 판매를 수행해야할 뿐만 아니라 자체의 노력에 의해 자금을 조달하고 연구개발활동을 수행해야만 한다는 정책을 지녔기 때문일것이다 그러한 경영적 접근방식은 해외연구개발 활동뿐만 아니라 해외 제조 및 판매활동에도 적용되었다. ` 는 소니의 경영철학과 통하는 가치 창조 경영은, 세계 최초의 제품이 성공하면 다시 다른 제품으로 옮기는 수법으로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따

2.3.2. 현지화 책략
소니는 모리타 establishment 주 시절부터 다른 日本(일본)기업과 달리 해외시장 개척에 눈을 돌렸다. 그리고 16만여명의 소니 종업원들 또한 자신이 맡고 있는 분야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를 모두 제품 개발센터로 보낸다.
establishment 당시부터 “다른 기업과 비슷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1980년대 초, 소니의 최고경영자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회사에 항상 유익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주목하게 되었다. 참신한 신기술로 승부한다. 기술과 제품컨셉 그리고 브랜드를 전 세계적으로 통일시킴으로서 성공한 소니는 그만큼 철저한 현지화 책략을 추구하고 있따 소니는 현지인을 최고 경영진으로 발탁함은 물론 조직관리도 현지의 근로관행이나 사정을 우선 고려하고 있따

2.3.3. 글로벌한 기술 경영
소니의 초기 해외 연구소는 상향적 접근 방식에 의해 관리되었다. 예를 들어, 판매 정책과 가격 결정에 있어서의 일관성 부재, 해외자회사에서의 재고 누적, 해외 활동과 본사정책 및 책략과의 갈등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것을 주목하게 된 것이다. 이데이 노부유키 사장은 항상 침대에 볼펜을 두고 번뜩 떠오르는 아이디어도 놓치지 않고 메모하기로 유명하다.







설명
다. 21세기%20소니의%20비전%20및%20전략_hwp_01.gif 21세기%20소니의%20비전%20및%20전략_hwp_02.gif 21세기%20소니의%20비전%20및%20전략_hwp_03.gif 21세기%20소니의%20비전%20및%20전략_hwp_04.gif 21세기%20소니의%20비전%20및%20전략_hwp_05.gif 21세기%20소니의%20비전%20및%20전략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소니한글97

Download : 21세기 소니의 비전 및 전략.hwp( 38 )


소니라는 회사의 비전과 전략, 향후 목표, 투자전략 등에 대해서 알아본 글입니다.소니한글97 , 21세기 소니의 비전 및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서론
1. 선정의(定義) 동기 및 구성방법

2. About SONY
2.1. 연혁 및 브랜드 기원
2.2. 사업내용
2.3. 경영방침과 현 경영체제
2.3.1. 가치 창조 경영
2.3.2. 현지화 책략
2.3.3. 글로벌한 기술 경영
2.3.4. 현 경영체제

본론
1. 소니의 해외직접투자
1.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1.1.1. 경쟁우위의 활용
1.1.2. 내부화(internalization)
1.1.3. 환율 위험 및 무역 장벽의 회피
1.1.4. 제품 수명 주기와 무역 장벽의 회피
1.2. 해외직접투자의 방법
1.2.1. 합작투자 <삼성 ■ 소니의 LCD 합작회사>
1.2.2. 신설투자
1.2.3. 인수합병(M&A)
1.3. 소니의 미국시장 진출
1.3.1. 소니 TV의 미국시장 점령
1.3.2. 신규 사업 분야의 진출- ‘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변신 ’
1.3.3. 소니의 미국에서의 확장 과정

2. 21 세기(世紀) 소니의 비전 및 책략
2.1. 소니의 비전 및 추진책략
2.1.1. 네트워크 시대에 대한 사업 강화
2.1.2. AV와 IT의 융합에 의한 디지털 AV 사업추진
2.1.3 위성방송사업진출
2.1.4. 본업 강화를 위한 금융사업 확대
2.2. 소니의 e-biz 책략
2.2.1. e-SONY

結論
1. 변화하는 소니
2.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
3. 소니에서의 시사점


2.3. 경영방침과 현 경영체제
2.3.1. 가치 창조 경영
신제품과 신기술을 중시하는 회사답게 소니는 최고 경영자에서 말단 근로자까지 작은 아이디어도 소중히 여긴다. 이러한 문제를 …(생략(省略))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21世紀 소니의 비전 및 전술


소니라는 회사의 비전과 전술, 향후 목표(goal), 투자전술 등에 관련되어 알아본 글입니다. 각국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독특한 제품개발과 서비스는 바로 반세기만에 소니가 세계적인 전자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만든 원천이기도 하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loodyca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