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교육 기초] 교육槪念 정의(定義) > bloodycat2 | bloodycat.co.kr report

[교육 기초] 교육槪念 정의(定義) > bloodycat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loodycat2

[교육 기초] 교육槪念 정의(定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8:39

본문




Download : [교육 기초] 교육개념 정의.hwp







[교육 기초] 교육槪念 정의(定義)

교육槪念의 정의(定義)에 대해 교육槪念 정의(定義)의 두 가지 접근과 규범적 정의(定義) 등 전반적으로 조사,요약,요점한 data(資料)입니다.
3) 교육의 목적
아무 것도 가지고 태어나지 못한 아동에게 일정한 교육내용을 전달하여 그 사회에 적합한 인간, 즉 사회적 존재로 만들어 내는 것을 교육의 목적으로 삼는다.

2. 교육concept(개념) 속에 담겨 있는 것
교육concept(개념) 속에는 교육을 바라보는 개인이나 집단의 가치관과 신념, 즉 교육관이 담겨 있따 교육관이란 세계 또는 우주가 어떻게 형성되어 있으며(세계관), 사회의 성격은 어떠하며(사회관), 그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은 어떤 존재인가(인간관)를 밝힌 다음, 이에 근거하여 인간을 어떻게 alteration(변화) 시켜야 할 것인지(교육의 목적), 이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지(교육의 내용과 방법)를 담고 있는 것이다.
4) 교육내용
조상의 文化(culture) 적 유산 중 point적인 것을 골라 체계화시킨 것이 교육내용이 된다 교육내용으로 체계적인 지식을 중시한다고…(skip)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여러분께 아무쪼록 활용이 되시길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교육기초1]교육개념정의 , [교육 기초] 교육개념 정의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기초1]교육槪念정의(定義)








순서

Download : [교육 기초] 교육개념 정의.hwp( 69 )


[교육%20기초]%20교육개념%20정의_hwp_01.gif [교육%20기초]%20교육개념%20정의_hwp_02.gif [교육%20기초]%20교육개념%20정의_hwp_03.gif [교육%20기초]%20교육개념%20정의_hwp_04.gif [교육%20기초]%20교육개념%20정의_hwp_05.gif [교육%20기초]%20교육개념%20정의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Ⅰ. 교육의 concept(개념)
1. 교육concept(개념) 定義(정이)의 의의
2. 교육concept(개념) 속에 담겨 있는 것

Ⅱ. 서양의 두 가지 교육관
1. 주형관(鑄型觀)
2. 성장관(成長觀)

Ⅲ. 교육concept(개념) 定義(정이)의 두 가지 접근
1. 규범적 定義(정이)
2. 서술적 定義(정이)

Ⅳ. 교육concept(개념)의 규범적 定義(정이)
1. 주입으로서의 교육
2. 주형으로서의 교육
3. 도야로서의 교육
4. 계명으로서의 교육
5. 성장으로서의 교육 - 루소의 입장
6. 성장으로서의 교육 - 듀이의 교육관

Ⅴ. 교육concept(개념)의 서술적 定義(정이)
1. 행동alteration(변화) 로서의 교육
2. 文化(culture) 와 지식의 전달
3. 사회화 과정
4. 경험의 개조 및 습관의 alteration(변화)

Ⅵ. 교육concept(개념)의 준거
1. 피터스의 교육관
2. 피터스의 교육의 준거
3. 교육의 일반적인 준거

Ⅶ. 교육과 훈련
1. 교육과 훈련의 비교(by Peters)

Ⅷ. 교육과 교화
1. 교화(indoctrination)의 특징(by Green)

Ⅸ. 교육목적의 의의
1. 교육의 concept(개념)적 의의
2. 교육목적의 기능

Ⅹ. 교육의 내재적 목적과 외재적 목적
1. 내재적 목적
2. 외재적 목적

교육concept(개념)은 ‘교육’이라는 말의 뜻을 밝혀 줌으로써 ‘교육인 것’과 ‘교육이 아닌 것’을 구분할 수 있게 해준다. 그래서 이들을 environment(환경) 론자라고도 한다.
교육개념의 정의에 대해 교육개념 정의의 두 가지 접근과 규범적 정의 등 전반적으로 조사,요약,정리한 자료입니다.
2) 인간관
이들은 인간이 출생 시에 아무런 본유관념(innate ideas)도 갖지 않으며, 인간의 선악은 의도된 environment(환경) , 즉 교육에 의해 결정된다고 본다.여러분께 아무쪼록 활용이 되시길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Ⅱ. 서양의 두 가지 교육관

1. 주형관(鑄型觀)
1) 개관
서양 교육의 초창기부터 지배적인 흐름으로 전개되어 온 입장으로 영국의 경험론자인 로크(J. Locke)를 거쳐 행동주의 심리학으로 발전해 나갔다. 교육적 판단과 평가의 기본적 방향과 규칙을 제공해 준다. 교육의 concept(개념)을 파악할 때는 그 concept(개념)이 어떤 교육관에 근거하고 있는 지를 밝혀야 한다. 교육의 성격과 목적, 그리고 요소와 작용 등을 이해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단서를 제공해 준다. ‘주형관’에서 중시하는 것은 아동을 찍어내고자 하는 틀, 즉 교육의 목적과 아동에게 주입하고자 하는 교육내용이다. 이는 아동에게 일정한 지식을 주입하여 원하는 존재로 만들어 내는 것을 교육으로 본다고 하여 ‘주입으로서의 교육’, 또는 ‘주형으로서의 교육’이라고도 불린다.
전체 12,5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