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위기관리,아이리버마케팅실패,아이리버기업analysis(분석) ,iriver마케팅전략(strategy),ir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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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01: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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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일본의 전자업계가 구닥다리 워크맨과 일본 내에서 유행한 MD 표준에 취해있을 때 시장은 점차 디지털로 變化(변화)했다. 결국 소비자들은 새로운 제품과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아이팟과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폰을 더 찾게 되었고 아이리버는 기억 속에서 사라지고 있는 제품이었다. 이 흐름을 가장 먼저 파악한 쪽은 후발주자이자 차세대 전자산업의 ...
戰略경영 5조
아이리버의 위기관리
목차
서론.
기업 선정 이유
아이리버 紹介
본론.
아이리버 성장과정
외부요인
산업analysis
시장analysis
내부요인
1-2-1. KFanalysis
1-2-2. 기업戰略 analysis
아이리버 위기
2-1. 위기 요인 analysis
2-1-1. 애플의 아이팟 등장
2-1-2. 무리한 사업다각화
2-1-3.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
2-2. 대응戰略 실패요인 analysis
conclusion(결론).
시사점 및 현재사업진행방향
서론.
기업 선정 이유
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급됐다. 그러나, 얼마 뒤 애플의 아이팟 출시 등 다양한 위기 요인들로 인해 아이리버는 어려움을 맞게 되고 대응戰略 마저 실패로 돌아가게 된다된다. 집안의 오디오를 한손에 휴대 가능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로 축소시킨 소니의 혁신은 일본의 경제신화 그 자체였다. 집안의 오디오를 한손에 휴대 가능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로 축소시킨 소니의 혁신은 일본의 경제신화 그 자체였다. 더불어 아이리버가 큰 성공을 했던 “미키마우스mp3”는 큰 성공을 거두면서, 다양한 색깔로 소비자들을 사로 잡았다. 한때는 “Sorry, SONY!”라는 문구와 사과를 힘차게 베어 무는 광고모델의 모습은 소니와 애플을 넘어서겠다는 야심을 드러내 미국 현지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일본의 전자업계가 구닥다리 워크맨과 일본 내에서 유행한 MD 표준에 취해있을 때 시장은 점차 디지털로 變化(변화)했다. 이 흐름을 가장 먼저 파악한 쪽은 후발주자이자 차세대 전자산업의 황태자 한국이었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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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버의 위기관리
목차
서론.
기업 선정 이유
아이리버 紹介
본론.
아이리버 성장과정
외부요인
산업analysis
시장analysis
내부요인
1-2-1. KFanalysis
1-2-2. 기업戰略 analysis
아이리버 위기
2-1. 위기 요인 analysis
2-1-1. 애플의 아이팟 등장
2-1-2. 무리한 사업다각화
2-1-3.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
2-2. 대응戰略 실패요인 analysis
conclusion(결론).
시사점 및 현재사업진행방향
서론.
기업 선정 이유
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급됐다. 전 세계 대형 업체들이 무관심했던 MP3시장을 개척한 것은 한국의 디지털 벤처기업이었고, 이어 한국 전자업체들은 특허권을 무기 삼아 MP3플레이어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아이리버는 2000년대 초반 대한민국 10대, 20대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리버 제품을 들고 다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