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戰略) 과노동조합의대응 > bloodycat2 | bloodycat.co.kr report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戰略) 과노동조합의대응 > bloodycat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loodycat2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戰略) 과노동조합의대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7:46

본문




Download :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hwp




IMF 구제금융으로 인해 금융권의 자동차 업계에 대한 자금 지원이 줄어들고 재벌 구조 개편으로 그룹사간 상호 지원이 어려워지는 등 경영 environment이 악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극도의 내핍 경영에 돌입할 수밖에 없으며 이에 따라 투자 확대는 물론이고 현상유지…(省略)







Download :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hwp( 49 )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戰略) 과노동조합의대응
순서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경영경제,레포트

다. 1970년에 불과 29,000대에 불과했던 한국의 자동차 생산은 1980년에 123,000대, 1990년에 1,322,000대, 그리고 1996년에는 2,813,000대를 기록, 세계 제 5위의 자동차 생산 대국으로 떠올랐다.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戰略) 과노동조합의대응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_hwp_01.gif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_hwp_02.gif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_hwp_03.gif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_hwp_04.gif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_hwp_05.gif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_hwp_06.gif
설명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 ,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경영경제레포트 , 기업의노동유연화전략과노동조합의대응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 노동유연화 strategy과 노동조합의 대응
--대우자동차의 事例(사례) 연구*1)

윤진호(인하대 경제통상학부)

1. 머리말

한국의 자동차 산업은 그 동안 급속한 자동차 보급(motorization)에 따른 내수 확대와 수출 시장의 다alteration(변화) 등에 힘입어 급속한 성장을 계속해 왔다. . 세계 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미국, 유럽, Japan 등지로부터 시장 개방 압력과 견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따 특히 최근 IMF 구제금융과 관련하여 오는 99년부터 해제할 예정이던 수입 다alteration(변화) 정책을 98년중 조기 해제하게 됨에 따라 Japan차의 대량 수입이 우려되며 이 경우 국내시장에 상당한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현재 각 사가 계획하고 있는 생산 능력 증가 계획에 따르면 서기 2000년경에는 국내 자동차 생산 능력은 무려 540만대에 이를 展望(전망) 이며 이 경우 130만대의 공급 과잉이 예상되고 있따
문제는 여기에 그치는 것이 아닐것이다. Japan 산 자동차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향후 최고 10%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따
더욱이 98년에는 IMF 구제금융의 influence으로 고실업, 임금 동결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 유가 인상, 자동차특소세 인상 등 각종 악재가 산적되어 있어 내수 시장은 대폭의 위축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그러나 최근 국내 자동차 산업은 극심한 과잉 투자와 과열 경쟁 상태에 들어갔다.
전체 12,5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