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소비자의 니즈, 유기적 전략, 글로벌 SPA 브랜드,UNIQLO, 글로벌 SPA 브랜드로의 도전,유니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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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20:3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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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instance(사례)는 유니클로가 타 브랜드보다 성장하는 산업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環境과 strategy에 대하여 살펴보고, 나아가 그들이 장기적으로 가질 수 있는 한계점과 그에 대한 해결대안을 요점하여, 글로벌 SPA브랜드로 성장하려는 유니클로에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옷은 패션 아닌 생필품이다
지난 2009년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日本(일본) 부자 xxxxxx위는 소프트뱅크의 손정의(定義)도 아닌 닌텐도의 야마우치 히로시 회장도 아닌 캐주얼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의 야나이 다다시 회장이었다. 그래서 대형 매장에 수많은 기본 스타일을 진열해 놓고 소비자가 마트에서 식료품을 고르듯 스스로 원하는 제품을 어울리게 골라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매장에 입장한 손님들은 면바지와 셔츠, 재킷, 스웨터, 양말, 속옷 등이 색상과 사이즈 별로 진열돼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가격도 대부분 xxxxxx000엔 미만이었다. 2009년 日本(일본) 최대 판매 실적 기록, 5년간 매출 90% 증가, 매장 수 3배 확장, mean or average(평균) 영업이익률 xxxxxx5%를 넘어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유니클로는 획기적인 히트 상품, 대형 매장 strategy, 적극적인 세계 진출, 과감한 M&A, 철저한 SPA 시스템 등을 무기로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중이다. 나아가 유니클로는 옷을 생필품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식료품가게에서 계란과 간장을 사듯 유니클로에서 면바…(drop)
레포트/경영경제
다. 특히 유기적이고 보완적인 시스템은 SPA브랜드로서 가질 수 있는 우위를 극대화 하고 타 브랜드에서 선점하지 못한 포지션을 차지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가늠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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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QLO, 글로벌 SPA 브랜드로의 도전
유니클로는 日本(일본)의 대표적 SPA브랜드로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니즈(Needs)를 명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strategy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SPA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유니클로의 철학은 ‘저렴하지만 스타일 좋은 기능성 제품을 빠르게 제공한다’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