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도요인 分析을 통한 시advantage유율 확대 방법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7:45
본문
Download :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docx
설명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장점(長點)유율 확대 대책 연구計劃書 삼양라면을 중심으로 -
- CONTENTS -
1. 연구주제 및 목적
2. 주제선정배경 및 시장조사
2-1. 삼양라면
2-2. 신라면
2-3. 진라면
2-4. 짜파게티
2-5. 너구리
3. 가설 및 모형 설정
3-1. MDP & MRP
3-2. FGI토론
3-3. 가설설정
3-4. 연구모형
4. 신뢰도 및 타당성 검증
4-1. 신뢰도 분석 및 검증
4-2. 타당성 분석 및 검증
5. 가설검증
5-1. 회귀 분석을 통한 요인의 유의성 검증
5-2. 조절변수에 따른 影響분석
6. 결론 및 한계
[서지사항]
연구주제 및 목적
1963년 삼양라면 출시 이후 라면은 대한민국 인스턴트 식품 시장에 影響력을 키워왔다. 세계 인스턴트면 협회(WINA)통계에 따르면 1인당 소비에 있어 한국이 연 71.9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Figure 1].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현재 한국 라면 시장은 1조 9000억 수준까지 성장해 있으며 국민적 인스턴트 식품으로 지속적 수요를 창출하고 있따
근 2년간 국내라면시장에는 하얀 국물라면과 짜파구리와 같은 전통적 매운맛에서 벗어난 라면들이 인기를 모아 왔다. 봉지라면 중에서도 2012년 AC닐슨의 조사에 따르면 라면 업계에서 농심이 약 67%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보적 1위이지키고 있고 뒤를 이어 오뚜기가 13.2%, 삼양이 11%를 차지하고 있다[Figure 2].
2012년 이후 삼양의 라면시장 점유율이 지속적 하락세를 보이며 결국 오뚜기에게 2위 자리마저 탈환 당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따 이에 우리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삼양라면 매출 향상에 대한 제안을 계획하였다. 그러나 여전히 전체 시장수요의 60%이상을 차지하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은 빨간 국물의 봉지라면이다. 특히 라면소비에 있어 20대가 가장 …(생략(省略))
Download :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docx( 63 )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 ,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충성도요인 시장점유율 확대 계획서 삼양라면 중심
_docx_01.gif)
_docx_02.gif)
_docx_03.gif)
_docx_04.gif)
_docx_05.gif)
_docx_06.gif)
충성도요인 分析을 통한 시advantage유율 확대 방법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
레포트/경영경제
충성도요인,시장점유율,확대,계획서,삼양라면,중심,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충성도요인 分析을 통한 시advantage유율 확대 방법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
다.